구글, 동영상 검색사이트 "구글비디오" 런칭

구글코리는 국내외 최대 규모의 동영상을 한번에 검색할 수 있는 동영상 전문검색 '구글비디오(video.google.co.kr)'를 런칭한다고 6일 발표했다.

구글비디오에서는 유튜브(www.youtube.com) 동영상을 비롯하여, 판도라, 프리챌, 엠군, 엠앤캐스트, 태그스토리의 UCC도 검색이 가능하다.


▲ 구글비디오(video.google.co.kr) UCC검색 결과




또한 구글비디오에 '최신 인기검색어' 기능이 추가됐다. '최신 인기검색어' 기능은 내 주변의 인터넷 사용자들이 어떤 내용의 동영상을 가장 많이 검색하는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해당 인기 검색어와 연관된 동영상들을 한번의 클릭으로 쉽게 볼 수 있다.

구글 검색결과에도 뉴스, 이미지, 블로그 섹션에 이어 비디오 섹션이 추가됐다. 검색결과에 가장 연관성이 높은 순서대로 섹션결과가 나타나며, 비디오 섹션에서는 최대 3개 동영상 결과를 보여준다.

구글코리아의 R&D를 총괄하고 있는 조원규 R&D센터 사장은 "구글비디오를 런칭함에 있어 우리는 먼저 국내 사용자의 동영상 사용패턴을 조사한 후 구글 최초로 '인기동영상' 기능이 들어간 한국만의 비디오검색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렇듯 구글코리아 R&D센터는 국내 사용자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제품개발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한국의 시도들이 글로벌 구글로도 전파되고 있어 자부심이 크다. 1여년의 준비와 트레이닝 기간을 거친 R&D센터가 이제 개발 가속도가 붙었다. 올 하반기에는 여러 전문검색을 포함하여 다양한 제품들이 소개될 것으로 기대가 크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