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등 고객 참여 이벤트 상품 '풍성', 응원용품ㆍ기념용품 기획전도 열려

본격적인 올림픽 시즌이 시작되면서 올림픽 특수를 겨냥한 온라인몰의 마케팅 열기가 뜨겁다.

4일 온라인몰 업계에 따르면 올림픽 관련 퀴즈, 응원 메시지 남기기 등 고객 참여 이벤트를 통해 올림픽에 대한 관심을 끌어내는 한편, 올림픽과 관련된 응원용품, 야식제품 등 다양한 제품 기획전도 함께 마련하고 있다.

옥션에서는 '올림픽 100배 즐기기' 이벤트를 8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올림픽 길라잡이 퀴즈의 정답을 맞춘 고객을 추첨해 소니 디지털 캠코더, 17인치 LCD 모니터를, 한국 올림픽 참가 선수를 응원하는 글을 올린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파인드라이브 네비게이션 2대를 증정한다. 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올림픽 기간 동안 한국 대표팀의 경기일정도 확인해 볼 수 있다.

올림픽을 좀더 다양하게 즐기기 위한 가전제품, 스포츠용품, 야식용품, 기념용품 등의 기획전도 함께 마련된다.

옥션여행은 세방여행사와 함께 올림픽 대표팀의 축구경기를 베이징 현지에서 직접 가 즐길 수 있도록 베이징 항공권과 축구 조예선 티켓, 올림픽 여행 패키지도 선보인다.

인터파크에서는 베이징올림픽에서 우리나라가 금메달 13개 이상만 획득하면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008명에게 아이리버 미키플레이어 MP3를 지급하는 '태극전사 금메달 사수궐기 대회'를 8월 7일까지 진행한다.

G마켓은 올림픽을 기념, 올림픽 관람과 함께 배낭여행도 할 수 있는 '2008 베이징 올림픽 배낭여행'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기획특가로 준비된 이번 여행 상품은 선박료 및 호텔료, 유류세, 해외 여행자 보험이 포함되어 있다. 이 외에도 북경 교통카드, 서커스 관람권, 발맛사지 이용권을 함께 제공한다.

디앤샵에서는 오는 8월 4일부터 25일까지 '올림픽 대박을 이끄는 대한민국의 힘! 응원의 힘!' 기획전을 열고 태극전사를 응원한다. 대한민국 올림픽 선수단을 응원하는 응원댓글을 작성하면 디앤샵 인기상품들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응원 종목에 따라 매일 1종목 당 1회씩 응모하면 가장 많은 응원 종목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2008명에게 2008포인트를 증정한다.

옥션 마케팅 최문석 상무는 "올림픽 특수를 겨냥한 마케팅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며, "이번 올림픽을 통해 다소 침체된 유통경기에 활기를 불어넣고, 동시에 이러한 활발한 마케팅이 올림픽에 대한 관심과 열기를 끌어 올리는데 기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