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테스트, 8월· 9월 두달 간 상금포상 이벤트 실시

테스팅 전문기업 버그테스트(대표 노성운)는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제품에 대해 버그(오류)를 발견해서 이벤트 게시판에 등록하면 총 1,000만원의 포상금으로 지급하는 "버그헌터를 찾아라!" 이벤트를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두 달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 해당되는 제품은 모바일, 전자기기, 소프트웨어, 웹서비스 등(게임 제외)에서 찾은 버그를 이벤트 게시판(www.bugfree.co.kr)에 등록하면 된다. 최고의 버그를 찾은 3명에게는 로빈훗상 현금 500만원, 윌리엄텔상 현금 300만원, 달타냥상 현금 2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등록된 버그는 오류의 등급에 따라 적립금 형태로 누적되며, 적립금액이 10만원이 됐을 때 바로 현금으로 포상하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이 이벤트는 버그 헌터들이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기한을 정하지 않고 시행할 예정이다.

버그테스트 노성운 사장은 "최근에 버그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일어나고 있는데 제품 출시 전에는 사소한 오류지만 제품출시 후에는 천문한적인 비용이 소요되는 시한폭탄과 같다"며, "소비자들도 제품품질 결함에 대해 의견을 개진하고 기업에서도 품질에 더욱 신경 쓰고, 신고된 제품은 수정 보완되도록 유도하여 버그없는 세상을 만들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버그테스트는 최근 제품출시 전 제품의 품질 수준을 보장하는 버그프리(BUGFREE) 인증 서비스를 런칭, 제품 결함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시 최대 15억까지 손해보상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