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 설계, 검증 및 운영 전략 수립 등 핵심 서비스 제공

한국HP(대표 최준근)는 24일 데이터센터가 안고 있는 복합적인 문제들을 개선하기 위한 기반 환경의 혁신과 에너지 효율성을 도모하는 '미션 크리티컬 데이터센터 서비스'를 공개했다.

이번에 HP가 공개한 미션 크리티컬 데이터센터 서비스는 데이터센터 인프라 및 설비에 대한 ▲미션 크리티컬 컨설팅 ▲미션 크리티컬 설계 ▲미션 크리티컬 검증 및 운영 전략 수립 등의 3대 핵심 데이터센터 기반 환경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데이터센터의 서비스 범위를 한층 확장하고 강화했다.

앞서 HP는 지난 2월 데이터센터 전문 컨설팅 기업인 EYP MCF(Mission Critical Facilities)를 인수했다. 이에따라 기존 데이터센터 서비스 보다 한 단계 더 진보한 포괄적인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

HP는 데이터센터 라이프사이클 5단계인 데이터센터의 전략, 설계, 이행, 운영, 개선 등에 대한 표준화된 프레임워크를 제시할 계획이며, 각 단계의 최적화를 위해 ▲데이터센터에 대한 정량화된 평가 ▲모듈화된 설계 및 구축 ▲정적/동적 냉각 ▲비즈니스 연속성 ▲가상화 등의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HP 관계자는 "고객들이 향상된 인프라의 서비스 역량과 함께 공간 활용도가 뛰어난 설비와 에너지 효율적인 전력 및 냉각 기술을 기반으로 데이터센터의 운영비용을 절감시켜, 비즈니스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