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지원, 다양한 어학기능 제공 등

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 www.cowon.com)이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pmp'COWON P5'를 오는 2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원시스템의 'COWON P5' 블랙색상



'COWON P5'는 RMI사의 CPU인 Alchemy Au1250 700MHz 칩을 탑재하여 빠른 멀티미디어 처리 능력과 더불어 멀티태스킹 기능이 강화된 제품이다.

또한 5인치의 1,670만 칼라(800x480) 와이드 TFT LCD와 지상파 DMB, FM 라디오, 음성녹음 기능 등이 있으며 블루투스 2.0을 지원해 각종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복잡한 선 없이 즐길 수 있다.

'COWON P5'는 내장 배터리로 동영상 최대 9시간, 음악 최대 14시간의 연속 재생이 가능하며, 잠시 기기를 껐다가 다시 사용할 때 전력 손실을 최소화하는 슬립모드를 지원하여 최대 300시간까지 별도의 부팅시간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코원시스템 측은 영화를 볼 때도 어학 학습이 가능하도록 AVDic을 제공하고 전자사전을 탑재했으며 구간 반복, 재생속도 조절, 북마크 기능 등 다양한 어학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으며 또한 국내외 교육/음악사이트 및 팟캐스트를 지원하여 콘텐츠의 자유로운 다운로드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COWON P5'에 탑재되어 있는 부가기능으로는 WinCE 기반의 OfficeGURU 기능을 갖추고 있어 각종 문서를 열람할 수 있는 만뷰 책뷰 기능, 이미지 뷰어, 노트패드, 계산기 등이 있다.

이외에 'COWON P5'에는 진동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터치 시 진동감으로 메뉴의 작동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GUI를 제작할 수 있는 UCI(User Created Interface) 기능을 제공하여 자신만의 PMP 사용화면을 꾸밀 수도 있다.

'COWON P5'는 블랙/플래티넘/레드 등 총 3가지 색상이 있으며, 7월 29일(화) 학습용 스터디 패키지를 시작으로 스탠다드, 내비 패키지 제품이 8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코원시스템의 박남규 사장은"COWON P5는 고객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기능 및 인터페이스를 최적화한 진보된 PMP"라며 "코원의 PMP 계보를 잇는 야심작인만큼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으로서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