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역 고객에 신규 보안 서비스 제공 위해 성능의 만족도 높은 포티게이트 도입


▲ 포티넷의 UTM장비 포티게이트 시리즈





대만 최대의 ISP인 청화 텔레콤(Chungwa Telecom)이 자사의 신규 보안 관리 서비스인, 하이넷(HiNet) Security Fleet 2.0 서비스 제공을 위해 포티넷의 UTM(통합위협관리) 장비인 포티게이트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청화 텔레콤은 폭넓은 통합 위협 관리 기능을 제공할 수 있어, 광대역 가입자 고객 네트워크를 보호 할 수 있게 됐다.

청화 텔레콤은 연간 61억 1천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대만의 대형 통신 서비스 업체로써, 하이넷은 청화 텔레콤의 주력 비즈니스 유닛으로, 고정 라인(fixed line), 모바일, 인터넷 및 데이터 서비스를 대만 전역의 3백만 사용자와 비즈니스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미 청화 텔레콤은 이전부터 자사 기업 네트워크에 포티넷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었으며, 성능에 매우 만족한 결과, 신규 서비스를 위해 또 다시 포티넷의 UTM 장비를 선택한 것이다. 청화 텔레콤의 최신 광대역 서비스인 Security Fleet 2.0은 방화벽, 안티바이러스, IPS, VPN, 웹필터링, 안티스팸 등 주요 보안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 통합함으로써, 광대역 가입자들에게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청화 텔레콤의 하이넷 데이터 통신 비즈니스 그룹의 류반허 이사는 "포티게이트가 제공하는 뛰어난 성능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에게 폭 넓은 보안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리 및 유지의 편리성을 높일 수 있었다"며, "아울러 포티넷의 장비는 3/3.5G 무선 네트워크 접속을 지원하기 때문에 보다 유연성 있고 확장성 있는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포티게이트 시스템은 실시간 네트워크 보호를 제공해 준다. 방화벽, 안티바이러스, VPN, IPS, 안티스팸, 웹 콘텐츠 필터링, 트래픽 쉐이핑 등과 같은 중요 보안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통합하여, 개별적으로 구축하거나 통합위협관리(UTM) 솔루션으로 통합할 수 있다. 또한 모든 포티게이트 시스템은 바이러스, 웜, 취약성 활성화 공격 이나 기타 불필요한 네트워크 트래픽 등과 같은 고객이 이메일이나 웹 트래픽 상에서 일반적으로 발견할 수 있는 치명적인 위협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를 제공해 주는 포티넷의 포티가드 네트워크를 통해 전세계에서 수시로 자동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