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포켓의 HSM 보안 토큰에 마크애니 가상화 기술 접목··· 농협에 서비스 제공 예정


▲ 마크애니 유효삼 사장(오른쪽)과 퍼스트포켓 김춘길 대표이사(왼쪽)가 가상화 기술을 적용한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디지털 콘텐츠 보안 전문 기술(DRM)업체인 마크애니(www.markany.com, 사장: 유효삼)와 전자금융 전문업체인 퍼스트포켓(www.firstpocket.com 대표 김춘길)은 응용프로그램 가상화 기술 기반의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지난 21일 체결 했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퍼스트포켓의 HSM 보안 토큰 기반의 온/오프라인 겸용 포켓뱅킹서비스에 보안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크애니의 가상화 기술을 추가로 적용하게 된다. 올 하반기 농협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퍼스트포켓의 포켓뱅킹은 신용카드, 전자통장, 교통카드 등을 IC 칩에 탑재하여 인터넷 뱅킹, 증권트레이딩 등의 온라인 금융거래는 물론 CD/ATM 기기, 상점의 신용카드 결제단말기 이용 등 오프라인 금융거래까지 가능한 서비스이다.

마크애니의 e-Banking SAFER는 가상화 기술을 응용하여 금융업계의 최대 보안 문제인 메모리 해킹 솔루션을 안전하고 휴대가 가능한 가상 기계 형태의 인터넷 금융거래 환경을 제공한다.

퍼스트포켓의 김춘길 사장은 "인터넷 금융거래가 활발해지면서 해킹이나 피싱, 바이러스 공격 등의 보안 사고 역시 급증하고 있어, 이에 대처할 수 있는 최상의 보안환경을 갖춘 포켓뱅킹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으며 마크애니와 가상화 기반 콘텐츠 판매 ASP 서비스 사업에도 진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메모리 해킹은 금융거래 자료를 메모리 수준에서 조작하여 공격자의 계좌로 송금을 하거나 송금 금액을 바꾸는 기술로서 현재까지의 기술로서는 보안이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