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ㆍ터키ㆍ두바이 등서 A4디지털 복합기 공급 계약 체결

삼성전자가 이란, 터키 등에서 대규모 B2B 프린팅 계약을 잇따라 성사시키며 중동지역의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이란 교육부와 두바이 에미리트 그룹에 복사기 기반의 고속 A4 디지털 복합기 2,000대와 450대를 각각 공급하기로 계약을 맺었다. 또한 터키 조달청에도 모노 레이저 복합기 1만7,000대를 공급하는 등 중동지역에서만 올 상반기에 6만 여대의 레이저 복합기를 공급하는 실적을 냈다.

특히 이란 교육부에는 A4 디지털 복합기의 기술적 장점과 유지비용 측면의 이점을 부각시켜 기술 심사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하여 공급이 이뤄졌다. 삼성전자는 이란 교육부와 '멀티익스프레스 6122FN' 모델 2,000대를 공급키로 계약, 단번에 260만 달러 이상의 수출 실적을 올렸다.

또한 두바이 에미리트 그룹에도 43ppm급 초고속 A4 디지털 복합기 '멀티익스프레스 6345N' 모델 450대를 공급했다. 현재 이 디지털 복합기들은 두바이 공항의 청사에서 이용되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중동아프리카 지역 모노 레이저 복합기 시장에서 수량기준 시장점유율 28.8%로 2005년 이후 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올 1분기에는 35.9%의 점유율로 2위 업체와의 점유율 격차를 크게 벌렸다.

박용환 삼성전자 디지털프린팅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전무는 "중동지역은 유럽과 아시아에 이어 새로운 기회의 땅으로 떠오르고 있는 삼성의 전략 시장 중 하나"라며 "특히 정부기관 주도의 프로젝트가 활발한 중동지역의 비즈니스 특성을 감안해 B2B 거래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를 지속적으로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