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CAKRAWALA社와 1,000억원 규모 업무협약 체결

대우전자부품(대표 이동희)이 인도네시아 현지 도로공사에서 추진하는 전국 주요도로 LED도로 안내 및 광고판 설치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회사 측은 지난 2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본사를 둔 CAKRAWALA NETWORKS INDONESIA(이하 Cakrawala)사와 현지 도로공사에서 발주하는 도로안내 및 광고판 LED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Cakrawala사와 업무협약에 따라 생산될 LED도로 안내 및 광고판은 인도네시아 전국 주요 도로 및 교차로 부분에 설치될 예정으로 향후 3년에 걸쳐 점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전체 사업규모는 약 1,000억 원 규모가 될 것으로 대우전자부품은 예상하고 있다.

현재 대우전자부품은 Cakrawala사 LED도로 안내 및 광고판 시범설치를 위한 위치선정 협의 중에 있다.

아울러 양사는 LED도로 안내 및 광고판 설치 이외에도 대우전자부품의 노트북PC, 휴대폰 판매사업, 자동차부품사업, 국영기업과 추진하는 부동산시행사업 등 인도네시아 시장진입을 위해 서로 적극 협력하기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대우전자부품 관계자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인구 2억 4,500만 명인 인도네시아 지역의 시장선점을 위한 전초기지를 마련한 것"이라며, "이와 관련 7월 중으로 인도네시아 시장 조기진출 및 선점을 위한 현지 합작법인을 설립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