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M· SSO 결합된 '세이프아이덴티티 IM'출시···여러 ID계정을 하나의 통합계정저장소에서 종합 관리

소프트포럼(대표 김상철 www.softforum.com)이 통합계정관리솔루션(IAM) '세이프아이덴티티 IM'을 출시했다.

세이프아이덴티티 IM은 사용자 계정의 체계적 관리를 통해 사용자 역할과 권한을 중앙에서 통합 관리하여 보안정책에 위반되는 사용자행위를 통제하는 통합계정관리솔루션이다. 각 사이트로 흩어진 ID계정을 하나의 통합계정저장소에서 자동으로 종합 관리하여 중복 계정 오류나 탈퇴 계정 방치 오류 등을 미연에 방지하고 정보 보안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해외에서는 기업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엄격한 법규에 따라 내부 시스템, 정보 관리 분야 등의 내부통제 감사를 실시하고 있는데, 이번 제품은 엄격한 해외 법규의 국내 도입 흐름에 대비하여 해외 내부 통제 감사 법규에 준하는 제품 규격을 갖추었다는 게 소프트포럼의 설명.

계정관리솔루션은 2000년 초반부터 도입되기 시작한 웹 애플리케이션 통합인증(SSO)과 전사적 관리(EAM)솔루션에서 확장된 시스템으로 최근 효과적인 내부통제시스템 요구가 높아지면서 통합계정관리(IAM) 시장이 급부상하고 있다. e-비즈니스의 일상화와 계열사 계정관리 필요에 따라 국내 기업들의 IAM도입이 활발한 가운데, 국내 IAM시장은 매년 10.7%의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소프트포럼 최고운영책임자 이순형 부사장은 "소프트포럼은 이번 제품 출시로 해외 업체가 주를 이루고 있는 통합계정관리솔루션 IAM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됐으며 IT거버넌스 시대에 필요한 통합계정관리의 컨설팅, 구축, 운영, 유지보수 및 다양한 시스템 연계에 이르는 종합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