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묘ㆍ서울대, 시맨틱 웹 세미나 연속 기획, 첫 주제는 ‘Data Link와 Semantic Web’

최근 소셜 북마크(social bookmarks), 소셜 네트워킹(social networkings), 포크소노미(folksonomy) 등 새로운 웹 기술과 응용 도구의 결합이 전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힘입어, 핵심 기술인 시맨틱 웹(Semantic Web)이 주목을 받고 있다.

IT 세미나 전문업체인 기묘는, 시맨틱 웹의 핵심 기술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서울대 의생명지식공학연구소(BIKE Lab)와 공동으로 시맨틱 웹에 대한 연속 세미나를 진행한다.

그 첫번째 세미나가 오는 7월 16일(수) 오후 1시에 개최된다. 첫 세미나의 주제는 'Data Link'이다. 웹에 존재하는 모든 정보는 링크(link)를 통해 연결되며 사람들의 관계는 사회적 네트워크를 통해 유기적으로 연결된다. 이것을 데이터 링크라고 정의할 수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웹의 연결성, 즉 링크(link)의 관점에서 다양한 데이터를 연결하는 방안과 사례, 그리고 향후 연구 및 적용 방안을 검토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서울대 의생명지식공학연구실 김홍기 교수를 비롯해, 아일랜드 DERI 연구소의 김학래 연구원, NHN기술연구센터의 김광섭 씨, NC소프트 오픈마루스튜디오의 정지웅 씨 등 시맨틱 웹에 대한 연구자와 실제 서비스 개발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발표자로 나선다.

이번 세미나는 7월 16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역삼동 포스틸타워 3층 이벤트홀에서 진행되며, 참가비는 55,000원(부가세 포함)이다.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https://www.gimyo.com/semanticweb/)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행사 관련 문의: 02-553-9941 / gimyo@gimyo.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