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와 디자인 강화

델코리아(대표 김인교, www.dell.co.kr)는 1일 멀티미디어와 디자인을 강화한 스튜디오 (Studio) 노트북 PC를 발표했다.

스튜디오 노트북 PC는 스튜디오 17(17형)과 스튜디오 15(15.4형)의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인텔 코어 2 듀오 프로세서와 최대 4GB까지 확장 가능한 DDR2 메모리, 320GB까지 확장 가능한 SATA 방식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X3100 통합 그래픽 칩셋 또는 256MB ATI 라데온 그래픽 칩셋이 선택 가능하다.

스튜디오 노트북 PC는 디자인, 멀티미디어 기능, 접속의 용이성, 안전한 사용이라는 4가지 차별성을 강조하고 있다.

디자인 측면에서 스튜디오 노트북 PC는 커버 색상 선택은 물론, 노트북 옆면의 색상 선택도 가능하다. 커버 색상으로는 퍼플, 오렌지, 핑크, 블루, 레드, 그린, 블랙, 유광코팅 그레이의 8개 색상 중 선택이 가능하며, 유광코팅 그레이(IMR) 색상을 선택한 경우, 노트북 옆면의 색상을 레드, 핑크, 블루, 블랙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 나만의 노트북 PC를 꾸밀 수 있다.

또한, 은은한 조명을 발산하는 백라이트 방식의 키보드와 아이코닉 드롭(iconic drop) 힌지 방식의 디스플레이, 매끄러운 웨지(wedge) 스타일 디지인과 슬롯 방식의 디스크 드라이브로 스튜디오 노트북PC의 스타일을 한층 강화 시켰다.

멀티미디어 기능으로는 차세대 영상을 지원하는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와 고해상 영상 및 음성 전달을 위한 인터페이스인 HMDI 단자를 내장하여 초고화질의 영상과 음악 감상을 가능할 뿐 아니라, 웹 카메라를 내장하여 간단한 작동으로도 영상 대화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델의 IT 단순화(Simplify IT) 전략을 바탕으로 모든 소프트웨어를 자동정리 해주는 델 독(Dell Dock) 어플리케이션과 온라인 화상 채팅에 편리한 델 비디오 챗(Dell Video Chat) 기능 등이 탑재되어 있다.

스튜디오 노트북 PC는 어느 공간에서도 접속이 가능하도록 블루투스와 무선 랜을 지원하고 무선 USB를 내장했다. 또한 인터넷 접속을 위한 최신 와이파이 캣처(Wi-Fi Catcher) 기술과 무선 랜 감도를 향상시키는 MINO 안테나도 적용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