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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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 문서관리시스템 구축 착수각 분야별로 별도 관리했던 도면 및 문서관리 '통합'
코레일(사장 강경호)은 7월 1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코레일 문서관리시스템(DMS) 구축 프로젝트' 착수보고회를 열고, 문서ㆍ도면의 통합 작업에 들어간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문서관리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는 시설ㆍ전기분야의 '통합시설물관리시스템'과 차량분야의 'It`s Web' 등 각 분야별로 별도 관리됐던 기존의 도면과 문서관리를 통합하는 사업이다.

DMS 구축이 완료되면, 코레일의 문서는 시설ㆍ전기와 차량 분야의 통합관리 뿐만 아니라 재무회계, 사업ㆍ공사관리, 자재관리 등 코레일의 모든 도면 문서를 ERP로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신현목 코레일 ERP추진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도면ㆍ문서의 통합관리, 유지보수, 전표처리, 사업ㆍ공사 관련 문서 등 각종 업무프로세스를 통합해 도면ㆍ문서의 활용도를 높여 운영·유지보수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지난해 1월 추진한 ERP의 활용도를 높일 것"라고 말했다.

한편 코레일은 지난 2005년 5월부터 2년동안 전략경영, 재무회계, 관리회계, 자산관리, 인사관리, 자재관리, 차량ㆍ시설ㆍ전기의 유지보수 등을 ERP로 통합한 'KOVIS'를 지난해 1월부터 가동, 현재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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