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항공특송사 FedEx가 중국 내륙 택배 서비스 개시 1주년을 맞아 중국 내 서비스를 더욱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FedEx는 향후 중국 내륙 9개 도시, 베이징, 상하이, 쑤저우, 쿤산, 우시, 난징, 항저우, 광저우와 닝보에 익일 아침 배송 서비스를 제공, 월요일부터 토요일 사이 해당 지역으로 배송되는 물품들은 익일 오전 10시 30분까지 최종 목적지에 도착하게 된다. 모든 배송에는 FedEx의 운임환불제가 적용된다.

또한 베이징, 톈진과 함께 양쯔강 삼각주 지역(상하이, 쑤저우, 쿤산, 우시, 난징, 항저우, 닝보)과 주장강 삼각주 지역(광저우, 선전, 동관, 종샹, 포산, 주하이, 후이저우, 장먼) 내 내륙 택배 물품에 대해서는 물품 접수 시간을 오후 9시까지로 연장해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데이비드 커닝햄 아태지역 회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중국 내 FedEx의 정시 배송 택배 서비스는 급속도로 발전했으며, 1일 배송량도 급속히 증가했다"며, "중국 내 택배 서비스를 대도시뿐만 아니라 중소도시까지 확대해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시장에 대한 보다 높은 접근성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FedEx는 작년 중국 내륙 택배 서비스를 새롭게 시작한 이래, 서비스 확대를 위해 지역 기반 확충에 지속적으로 투자해왔다.

중국 최초의 민간항공사인 오케이 에어웨이즈(Okay Airways)와의 긴밀한 협력과 중국 동부 저장성에 위치한 항저우 소산공항의 국내 허브를 기반으로 FedEx만의 허브앤스포크(Hub-and-Spoke) 시스템을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도입했다.

이를 바탕으로 Fedex는 중국 내륙 택배 사업 1년 만에, 익일 아침 배송 서비스를 19개 도시에서 40개 이상 도시로 확대했으며, 2일 이내 배송 서비스는 현재 200개가 넘는 도시에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