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정보통신(대표 강복수 www.sicc.co.kr)이 최근 세계 방송 및 미디어SI 시장 공략을 위한 미들웨어 플랫폼인 ‘엔라이즈 아이티브이플렉스’를 개발했다. 쌍용정보통신은 방송 SI경험과 방송?미디어 솔루션으로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권, 독일, 스페인, 네덜란드 등 유럽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현재 유럽 지역의 인터넷서비스 제공업체와 사전조사를 하고 있다.
엔라이즈 아이티브이플렉스는 광대역 쌍방향 TV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으로써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서비스를 위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개방형 구조로 상용서비스를 위한 기술을 최대한 적용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최신의 미디어 기술과 사업자의 요구사항을 즉시 적용 가능할 뿐 아니라 다양한 솔루션 및 장비 업체의 솔루션과 연동, 다양한 외부 콘텐츠 서비스 제공업체와의 연동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엔라이즈 아이티브이플렉스는 ▲웹, 뉴스, 메일/개인정보관리 등 정보제공 서비스 ▲MMoIP(음성데이타통합), 오락, 쇼핑/재정 등 양방향 서비스 ▲네트워크 PVR 서비스 ▲VoIP 연동 서비스 ▲타깃 광고, 홈네트워크 ▲PC와의 통합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향후 모바일 연동서비스(CDMA, VoWLAN)를 제공하게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