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가속 기속 및 대역폭 절감, 보안 등의 효과 거둬

WAN 가속 및 웹 보안 장비 업체인 블루코트(CEO 브라이언 네스미스, www.bluecoat.com)는 중국해양석유공사의 본사와 지역 본부에 웹 사용 관리, 인터넷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가속, 대역폭 절감, 악성코드로부터의 보호 등을 위해 블루코트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블루코트 SG8100




블루코트 어플라이언스를 통해, 중국해양석유공사는 각각의 지사가 인터넷에 직접 연결이 가능하도록 인터넷 접속 방식을 변경할 수 있게 되었다.

각 지사에 구축된 블루코트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를 통해 지사나 본사로부터의 백홀 인터넷 트래픽을 통한 접속 없이도, 중국해양석유공사는 본사의 중앙 인터넷 게이트웨이를 통해 제공하던 수준의 보안, 통제, 가속을 인터넷 직접 연결에서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중국해양석유공사는 가장 큰 지역 본부에 가장 먼저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의 구축을 시작했다. 각 지사에 구축된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는 향후 WAN 최적화 어플라이언스로도 활용이 가능하고, 중앙 관리되는 파일과 애플리케이션의 무선 접속에 대한 가속도 지원이 가능하다.

중국해양석유공사의 IT 책임자인 왕 러셩은 "중국에서 가장 큰 정유업체중 하나인 중국해양석유공사는 생산성과 효율성의 극대화라는 중대한 과제를 가지고 있었다. 블루코트의 솔루션은 약 51,000유저에 달하는 인터넷 액세스 수요와 주요 애플리케이션들에 대한 제한 없는 대역폭의 운영이라는 두 가지 문제를 한번에 해결해 주었다."라고 밝혔다.

블루코트의 매트 영 아태지역 부사장은 "중국해양석유공사의 블루코트 어플라이언스 도입은 블루코트가 제공하는 보안과 통제가 전제된 가속을 증명하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블루코트는 지사가 본사를 거치는 중앙집중식 인터넷 액세스를 지사에서 직접 액세스로 전환함과 동시에 강력한 보안과 정책 통제를 제공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