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시스와 '물류부분 로지스빌 전자결제서비스' 제휴


[사진설명] 박정천 케이엘넷 사장(좌)과 전수용 이니시스 사장(우)이 24일 역삼동 케이엘넷 사옥에서 물류부문 전자지불결제서비스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케이엘넷이 전자지불업체인 이니시스와 손잡고 물류분야 전자결제 시장 공략에 나선다.

케이엘넷(대표 박정천)은 이니시스(대표 전수용)와 '물류부문 로지스빌 전자지불결제서비스'에 관한 제휴를 맺고 양사의 전자지불결제서비스를 통합한다고 24일 밝혔다.

시간관리가 큰 경쟁력으로 작용하는 물류 기업들은 그동안 복잡한 결제 프로세스로 인해 업무가 지체되는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번 협약으로 이니시스는 결제 규모가 큰 물류분야를 선점하게 되면서, B2C PG 시장을 넘어 B2B 신규시장의 진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전수용 이니시스 대표는 "이니시스는 물류시장의 전자결제 분야를 선점하게 되면서 새로운 결제서비스를 통한 신규 시장 개척에 주력할 수 있게 됐다"며 "기업들의 편리한 결제를 돕기 위해, 앞으로도 케이엘넷과 지속적으로 논의하며 전자결제 서비스 범위를 점차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케이엘넷은 물류기업의 특화된 전자세금계산서인 로지스빌의 전자지불 One-Stop 서비스가 가능해짐에 따라 인천컨테이너터미널(ICT)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설 계획이다.

케이엘넷은 "로지스빌 전자지불결제서비스 이용시 기존의 전자세금계산서 발행과 실시간 계좌이체 서비스외에 다양한 결제수단(가상계좌 서비스, 신용카드 등)을 선택할 수 있어 물류기업들의 결제업무에 상당한 비용절감 및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날 양사는 로지스빌의 전자지불결제서비스의 신속한 확산을 위해 신규비지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보급하기 위한 공동TF팀을 구성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고객지원 방안에 대해서도 공동 협력키로 했다.

케이엘넷의 양귀선 이비즈사업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이니시스는 케이엘넷의 막강한 물류관련 기업 대상 전자세금계산서서비스 환경을 이용해 전자지불결제서비스를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