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통해 '언제 어디에서나' 인터넷 비즈니스 가능"...로펌, 회계, 컨설팅 등 사용자 많아



손안의 PC라 불리는 스마트폰 시장이 개화기를 맞이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IT 서비스 기업인 호스트웨이IDC(대표 김성민 www.hostway.co.kr)의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가 올해 5월말 기준으로 가입자수 6천명을 돌파했다.

호스트웨이IDC 가 2006년 7월부터 2008년 5월까지 가입한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현황조사에 따르면, 현재 기업고객은 200여 업체,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 수는 6천여명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업종별로는 로펌, 회계법인, 컨설팅 등 전문지식서비스 산업이 27%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했으며, 금융업이 16%, IT업계가 13%로 그 뒤를 이었다. 출시 초기에는 CEO, 기업 임원 및 매니저급이 전체 고객의 약 65% 이상을 차지했었으나 최근에는 이 비율이 약 40%대로 낮아졌으며 일반 직장인, 학생 등으로 사용자층이 폭넓게 확대되는 추세이다.

호스트웨이IDC 김성민 대표는 " 호스트웨이IDC는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의 선두기업으로서, 풍부한 컨설팅 경험과 안정적인 서비스 노하우로 기업 고객 시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라며,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의 안정성과 업무 효율성이 입증되어 앞으로 고객수요가 더욱 늘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06년 국내 첫 선을 보인 호스트웨이IDC의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에서나 기업 메일, 일정, 연락처, 작업을 실시간 동기화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첨부파일도 보내고 받을 수 있어, 사무실 밖에서도 업무처리가 가능해 차세대 비즈니스 환경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