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기자단 모집하는 등 블로그 활성화에 나서

코레일은 온라인 홍보와 마케팅을 본격화 하기 위해 포털사이트 네이버(http://blog.naver.com/korailblog)와 다음 (http://blog.daum.net/korailblog)에 기업 블로그를 개설했다고 19일 밝혔다.





코레일은 친근한 철도, 생활 속의 철도를 위해 블로그의 콘셉트를 '만나세요, 코레일'로 정하고 철도와 관련된 여행, 사진, UCC, 만화 등 특화된 콘텐츠로 꾸몄다. 또 코레일의 다양한 사회공헌 테마여행, 방송을 통해 소개되는 철도여행정보, 기업광고 등의 뒷이야기가 영상과 함께 소개되어 네티즌이 쉽게 접근하도록 기획했다. 특히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일환으로 '내가 만드는 여행' 등 네티즌 참여코너도 마련했다.

코레일은 앞으로 블로그를 열차상품 홍보, 각종 마케팅 프로모션은 물론 고객과의 네트워크 창구로 활용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코레일은 블로그 오픈 이벤트로 내달 6일까지 'I Love KORAIL 명예기자단'을 모집한다. 명예기자단은 블로그 홍보와 함께 온라인에서 철도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창작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코레일 강경호 사장은 "좋은 서비스는 고객과의 열린 소통에서 나온다"며 "네티즌에게 편리하고 친근한 철도로 다가설 수 있도록 온라인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