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일부터 3년간, 24시간 365일 IT 인프라의 신속한 장애 대응체제 구축
한국HP는 이번 계약에 따라 GM대우에 장비 및 소프트웨어의 설치와 업그레이드는 물론, 장비와 장애 발생에 관한 이력관리, 장애 내용 분석 및 분석 결과에 따른 복구 작업, 타 시스템과의 연계/연동 지원, 운영자 교육 등 총체적인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한다.
GM대우는 이번 유지보수 서비스 계약으로 전체 IT 인프라를 관리할 수 있는 단일접점을 구현해 중앙 집중적이며 가시적인 이력관리 및 장애관리 체제를 마련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GM대우 정보시스템 및 서비스 부문을 총괄하는 국정근 이사는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과 장애에 실시간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IT 인프라 운영과 체계적인 지원조직이 필수"라면서, "GM대우는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과 장애에 대한 신속한 대응으로 센터 내 운영 품질의 고도화와 대내외적인 이미지를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박시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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