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ware 스테이지 매니저’ 발표…서버ㆍ스토리지ㆍ네트워킹 관리 자동화

VMware(한국 지사장 현태호)는 스테이징에서 프로덕션까지 애플리케이션 배포에 이르는 전 과정을 빠른 속도로 자동화 할 수 있는 가상화 솔루션 'VMware 스테이지 매니저'를 출시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스테이징'은 애플리케이션 배포 이전에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테스트나 변경 작업이 진행 중인 상태를 뜻하며, '프로덕션'은 스테이징 작업 후 실제 업무에 들어가는 단계를 말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자사의 데이터센터 관리 자동화 SW 스위트에 추가되는 'VMware 스테이지 매니저'는 스테이징과 운영에 필요한 통합 및 테스팅을 포함하는 배포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 걸쳐 가상 데이터 센터에 있는 트랜지션 애플리케이션 환경 프로세스를 자동화 해준다.

특히 이 솔루션은 VMware 인프라스트럭처로 하여금 배포 프로세스를 위해 각각의 단계에 적합한 유연한 리소스 풀을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해 애플리케이션 관리자가 테스팅 및 스테이징 작업 수행을 위해 간편하게 액세스하고, 서버 스프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에는 새로운 스테이지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에러 발생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매우 복잡하고, 까다로운 절차를 따라야 했다"며, "스테이지 매니저는 모든 과정이 자동으로 관리 통제되기 때문에 자주 변경되고 업데이트되는 애플리케이션 배포 프로세스를 단순화할 수 있으며, 에러율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VMware 스테이지 매니저는 지난 1월 베타 버전을 선보인 바 있으며, 최근까지 수천 명의 사용자들이 다운로드 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