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센터 아웃소싱 전문기업 인우기술 동종업계 최초 ISO27001 인증 획득
ISO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보호관리체계 국제규격으로 위험관리와 보안정책, 정보자산 분류 및 관리 등 11개 분야, 133개 항목에 대한 평가를 거쳐야 인증이 부여된다.
안철수연구소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인우기술의 자산 분류 및 취약점 분석, 위험 평가 등을 통해 보안 위험 요소를 제거하는 등 컨택센터 업체에 최적화한 정보보호관리체계를 수립했다. 그 결과 인우기술은 고객사의 컨택센터 업무를 대행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개인정보 유출 등의 보안 위험에 대해 국제 표준 수준으로 관리하고 있음을 검증받아 ISO27001 인증을 획득하게 된 것이다.
인우기술 심인보 사장은 "최근 기업 경영에서 정보보호는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고 있으며, 인우기술의 국내/외 컨택센터 아웃소싱 고객사의 고객정보는 철저히 보호되어야 한다"며 "국제 콜센터 품질 인증인 COPC-2000에 이어 이번 국제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인 ISO27001을 획득함으로써 컨택센터 아웃소싱 서비스의 수준 높은 품질 및 정보보호를 고객사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김정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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