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GHz 무허가 밴드인ISM 단거리 무선 주파수 대역에 사용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아날로그 반도체 전문업체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지사장: 한병돈)는 오늘 MRF24J40MA FCC 인증 RF 트랜시버 모듈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모듈은 IEEE 802.15.4 사양, ZigBee 또는 전용 무선 프로토콜 시스템을 위한 2.4GHz 무허가 밴드인ISM(과학 및 의학용) 단거리 무선 주파수 대역에 사용된다.

분리형 바이어싱 구성 요소와 통합 PCB 안테나를 포함하고 있어 센서 및 컨트롤 네트워크 환경에 사용할 수 있다. 이 모듈은 미국(FCC), 캐나다(IC) 및 유럽(ETSI) 등 규격 인증 기관의 인증을 받았으며 무선 제품에 대한 FCC 인증을 받을 필요성을 없앰으로써 설계자들의 시간 및 자원을 절감해 준다.

단거리 IEEE 802.15.4 무선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는 MRF24J40MA 트랜시버 모듈은 기판 장착이 가능하고 수 백 개의 8비트, 16비트 또는 32비트 PIC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이 모듈은 마이크로칩의 PICDEM Z Demo Kit 및 ZENA Wireless Network Analyser는 물론 마이크로칩의 ZigBee, MiWi 및 MiWi P2P (Peer-to-Peer) 소프트웨어 프로토콜 스택의 지원을 받는다.

마이크로칩의 스티브 칼드웰 (Steve Caldwell) RF 제품 부문 이사는 "이번에 PIC MCU 고객들에게 간단하면서도 완벽한 2.4GHz 무선 링크를 FCC 인증MRF24J40MA 모듈을 통해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트랜시버 모듈을 수 백 개의 PIC MCU 및 인증 받은 ZigBee, MiWi 또는 MiWi P2P 프로토콜 스택 과 결합함으로써 고객은 단거리 무선 네트워크를 쉽고 비용 효과적으로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에머슨(Emerson) 社의 기술 계획 이사인 호세 기티에레즈 (Jose Gutierez) 박사는 "FCC 인증 802.15.4 모듈을 이용해 설계자들이 제품을 더 빨리 시장에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뿐만 아니라 기관의 인증을 받은 모듈은 개발의 리스크 부담을 줄여 주고 상당한 비용 절감을 가능하게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