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www.netapp.com/kr)은 NAS(network-attached storage) 및 통합 스토리지 시장에서 세계 시장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트너가 최근 발표한 '2007년 전세계 NAS/ 통합 스토리지 시장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넷앱은 전체 NAS 및 통합 스토리지 시장에서 매출기준 시장점유율 48.1%, 용량기준 시장점유율 46.9%를 차지했다.

특히 가트너는 넷앱이 단독 NAS 및 통합 스토리지 부문 미드레인지 (2만 5천 달러 이상 10만 달러 미만)시장과 하이엔드(10만 달러 이상) 시장 모두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해 전체 미드레인지 NAS 및 통합 스토리지 시장에서 넷앱은 매출기준 시장점유율 69.6%, 용량기준 시장점유율은 80.3%로 집계됐으며, NAS 시장(블록 액세스 제외)에서는 65.7%의 점유율을 보였다.

또 하이엔드 NAS 및 통합 스토리지 시장에서는 매출기준 66.2%, 용량기준 65.9%로 조사됐으며, 하이엔드 단독 NAS 시장에서는 63.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넷앱의 존 피트 지사장은 "넷앱의 높은 시장 점유율은 넷앱의 기술력과 뛰어난 제품의 가치가 시장에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스토리지 및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통해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