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츠 애플리케이션 디스커버리 매니저 6.0’ 발표

한국EMC(대표 김경진)가 4일 VM웨어 가상화 환경을 지원하는 정보 인프라 자원 관리 솔루션 'EMC 스마츠 애플리케이션 디스커버리 매니저 6.0'을 발표했다.

'스마츠 ADM'은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전반의 운영 상황을 파악하고 모든 자원간의 상관관계를 매핑(mapping)함으로써 자원 활용도 및 서비스 수준을 실시간으로 자동 관리해주는 솔루션이다.

이번에 출시된 버전 6.0은 VM웨어 가상화 환경을 완벽하게 지원한다고 EMC는 밝혔다.

EMC에 따르면 '스마츠 ADM 6.0'은 데이터센터의 물리적 환경이나 가상 환경은 물론, 이 두 가지가 혼재된 데이터 센터의 IT 운영 전반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제어해 준다.

이에 따라 꾸준히 증가하는 VM웨어 환경의 관리효율성을 대폭 높여주고, 운영비용 절감과 비즈니스 연속성, 보안, 에너지 효율성 등 VM웨어의 혜택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특히, 새로 추가된 '버추얼 리스너' 기능은 모든 가상화 머신에 일일이 에이전트를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모두 해결했으며, VM웨어 가상 스위치를 오가는 애플리케이션 트래픽을 모니터링해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가상 관계를 파악할 수 있다.

한국EMC 글로벌서비스 사업본부 박명수 부사장은 "스마츠 ADM 6.0 솔루션은 기존 VM웨어 관리 솔루션들보다 진일보해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스토리지 등 데이터 센터 전반의 물리적 및 가상 인프라의 관리 격차를 효과적으로 해소해주는 획기적인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