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05
뉴스홈 > 보안/해킹
티핑포인트, 中지진 피해복구 지원위해 IPS 기증중국적십자 웹사이트와 온라인 성금모금 시스템 보호에 티핑포인트 IPS 이용
티핑포인트(www.tippingpoint.com)는 네트워크 보호 및 해커의 사이버 공격 방지를 위해 중국적십자사에 티핑포인트 IPS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티핑포인트는 중국적십자사는 쓰촨(四川)성 원촨의 지진 피해자를 돕기 위한 인터넷 성금 모금 운동을 벌이고 있는데, 티핑포인트의 IPS로 이 사업을 보안 위협 없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게 지원한다는 것.

중국 적십자사의 온라인 성금모금은 현재 하루 평균 10,000건 이상, 100만 위안 정도의 성금이 모이고 있는데 엄청난 양의 기부로 인해 중국적십자사 웹사이트와 온라인 모금 시스템이 마비되기도 했다.

이에 중국 적십자사는 네트워크 성능 진단을 통해 데이터베이스 서버로부터 애플리케이션 서버를 분리하고, 로드 분배 장치를 추가한 후 네트워크 방문자의 폭증으로 인한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를 최적화하는 등 신속한 복구에 나섰다. 이러한 과정에서 티핑포인트 역시 전문가를 급파하여 현장 실태를 파악하고 향후 지속적이고 안전한 네트워크 운영을 위해 '티핑포인트 210E IPS(TippingPoint 210E IPS)'를 기증하게 된 것이다.

티핑포인트 중국지사의 지아 콴하이(Jia quanhai) 지역 영업 이사는 "전 중국 국민이 재난 구호를 위해 하나로 뭉치는 이때, 보다 신속하게 지진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을 돕고, 많은 사람들이 피해 재건 기부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관련 시스템에 대한 보안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사회적 책임이라고 생각한다"며 "다른 기업들과 힘을 합쳐 네트워크 복구에 힘쓴 결과, 중국 적십자사의 웹사이트를 하루 만에 복구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 티핑포인트 IPS는 기존 네트워크의 변형 없이 구축이 가능한 인라인 장비이다. 이 장비는 네트워크에 대한 영향을 최소하며 내부 네트워크 세그먼트, 코어, 경계 및 원격지에 인라인으로 구축이 가능하다. 또한 이와 동시에 업무상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강화된 네트워크 성능에 적합하도록 트래픽의 우선순위를 지정할 수 있다. 네트워크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모든 네트워크 트래픽을 감시하고 내부 및 외부의 공격으로부터 네트워크를 보호한다는 게 티핑포인트 IPS의 특장점이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