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 네트워크닷컴 통해 컴퓨터 애니메이션 영화 서비스


썬 그리드 컴퓨터 유틸리티 서비스 적용한 애니매이션 '빅 벅 버니'

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자사 네트워크닷컴(Network.com)의 썬 그리드 컴퓨터 유틸리티 서비스를 이용해 작업된 3D애니메이션 영화 '빅 벅 버니(Big Buck Bunny)'를 온라인으로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썬에 따르면 이번 애니메이션은 blender.org에서 제공하고 있는 오픈 소스 3D 소프트웨어 블렌더(Blender)와 네트워크닷컴(Network.com) 애플리케이션 카달로그를 이용해 제작됐다.

이 애플리케이션 카달로그는 온라인 그리드 애플리케이션 컬렉션으로서 온디맨드 방식을 기본으로해 '클릭하면 바로 시작되는(Click and Run)'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이 영화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만들어졌을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가 영화를 제작하는 데 사용하는 자산과 파일의 스튜디오 데이터베이스 전체를 마음껏 접속할 수 있는 오픈 라이센스 방식으로 배포된다.

이와 관련 썬은 이번 영화 서비스가 오픈 콘텐츠 생산을 촉진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썬 개발자 커뮤니티 마케팅 부문 부사장인 이안 머독은 "이번 프로젝트는 3D 애니메이션의 진입장벽을 온디맨드 컴퓨팅 플랫폼을 사용해 현저히 낮출 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