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효율성 및 확장성 강화…고성능 요구 데이터센터에 적합

AMD는 29일 IBM이 자사의 쿼드코어 AMD 옵테론TM 프로세서에 기반한 3종의 새로운 '시스템 xTM' 서버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쿼드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 IBM 서버 제품군은 에너지 효율성과 성능, 확장성 및 가상화 기술과 같은 기업 고객들의 주된 관심 사항에 부응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이 제품은 컴퓨팅 성능에 대한 요구치가 가장 높은 데이터센터 분야를 위해 효율적인 플랫폼을 구현한다고 AMD 측은 전했다.

IBM은 이번 신제품 출시로 AMD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 랙마운트 서버인 '시스템 x' 서버 제품군의 라인업을 재정비하게 됐다. 새로운 제품 라인업에는 기술 및 금융 관련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x3455' 모델과 데이터베이스, 가상화 및 다이내믹 웹 서빙과 같은 메모리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x3655'가 포함됐다.

또한 전문과학 및 기술분야 컴퓨팅의 성능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AMD의 다이렉트 커넥트 아키텍처의 이점을 활용함으로 고성능컴퓨팅(HPC) 환경 상에서 뛰어난 메모리 어드레스 성능을 제공하는 'x3755'도 포함됐다.

IBM의 시스템x 부문 부사장인 제임스 노팅턴은 "IBM은 새로운 시스템x서버 제품군을 출시함으로써, x86시장의 폭을 넓히게 됐다"며, "특히 새로운 시스템 x3755는 업계 최상의 가격 대 성능을 제공해주는 동시에, 고객들이 그들의 비즈니스 규모에 맞춰서 합리적인 비용으로 시스템을 확장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