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버로지텍ㆍHPㆍEMC 참여…고객서비스 공백 ‘최소화’

한진해운이 최첨단 전산환경을 갖춘 재해복구시스템을 구축했다.

한진해운은 자회사인 해운물류전문IT기업 싸이버로지텍과 외부 전문업체 한국HP, 한국EMC 등의 컨설팅을 거쳐, 보다 선진화된 재해복구시스템(Disaster Recovery System)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재해복구시스템은 전산·정보시스템 장애 발생 시 제반 업무상 데이터의 손실을 방지하고 정상화시키는 체제이다.

이번에 구축된 재해복구시스템은 대용량 데이터의 안정적 전송이 가능한 광전송망(DWDM: Dense Wavelength Division Multiplexing) 및 실시간 데이터복제솔루션을 이용해 데이터 손실 없이 재해 발생 후 3시간 이내 시스템 정상화가 가능한 것이 특징.

이에 따라 한진해운은 향후 재난 발생시 즉각적인 IT 시스템 복구를 통해 고객서비스 업무공백을 최소화, 대외 신뢰도를 크게 제고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진해운 관계자는 "글로벌 해운물류 사업의 특성상 전 세계에 걸친 'Global Non-Stop IT 서비스' 제공이 절대적으로 중요한 점을 고려해 안정적인 재해복구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며, "향후 재해복구관련 상시조직을 운영하는 등 재해복구시스템의 안정적 운영과 지속적인 개선 작업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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