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IT기업 제품 설명회 개최…17개 업체 제품 시연 및 발표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정경원)는 27일, 28일 이틀간 서울 자양로에 위치한 우정사업정보센터에서 대기업과 관련 공무원을 대상으로 '상반기 중소기업대상 신기술ㆍ우수IT 제품 설명회'를 개최한다.

우본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평소 신기술과 우수제품을 보유하고도 정부ㆍ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제품을 설명할 기회조차 얻지 못하는 중소 IT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한편 홍보기회를 부여해 제품 구매의 활성화로 이어지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관련 우정사업정보센터는 지난 2월부터 참가 희망업체의 신청을 받았으며, 이번 설명회에서 총 17개 업체의 제품에 대한 시연과 발표가 이틀간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우정사업본부, 소프트웨어진흥원 등 공공기관과 삼성SDS, LG CNS, SK C&C 등 대기업 SI업체 관계자들이 대거 참관할 예정이다.

27일에는 ㈜이지서티의 개인정보탐지 및 필터링 솔루션인 'U-Privacy Safer' 등 4개 제품에 대한 설명회와 제품 시연회가 개최되며, 28일에는 ㈜서진에스텍의 실시간 데이터 백업 솔루션 등 13개 제품에 대한 설명회가 진행된다.

우정사업정보센터 김재섭 센터장은 "우정사업본부의 중소기업 정보화사업 지원책은 '사업수행의 예측 가능성', '투명성과 공정성', '접근 기회의 동등성' 등 기본가치를 가지고 체계적으로 추진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우정사업본부는 올해 1월과 2월에 정보화사업설명회와 정보화사업 참여절차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중소기업의 정보화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