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기술 동향, 백서, 온라인 세미나, 다양한 이벤트 통해 개발자 지원에서 차별성 높여

티맥스소프트(대표 박대연)가 22일부터 "티베로"를 비롯한 다양한 자사 DB 관련 솔루션들과 기술 정보를 총망라하는 "Data Technology 전문 사이트(www.tibero.com)"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티맥스는 국내 DB 개발자 및 사용자들에게 자사의 다양한 DB 제품군과 기술에 대해 체계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특히 DB 활용 실무를 위한 전문적인 가이드 및 고급 기술정보를 제공, 교환하는 의사소통창구로서 DB 전문 사이트를 마련하였다.

티맥스 이 사이트를 통해 "티베로" 및 티맥스의 다양한 DB 관련 솔루션들에 정보를 국내 DB 개발자들이 보다 쉽고 체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사이트에서 제공 및 교환되는 각종 자료와 세미나 등을 통해 IT 기획자나 DB 개발자들이 실무에서 겪는 여러 애로사항의 해결책을 찾고 관련 지식과 고급 정보를 획득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티맥스소프트는 이번 사이트를 통해 자사DB 제품군(Tibero Stack)의 인지도를 높이고 자사 기술의 우수성을 알림은 물론, 국내 DB 개발자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DBMS 시장에서 입지를 보다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사이트는 크게 3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티맥스소프트의 DB 제품 전략과 로드맵이 소개되고, 티베로를 구성하고 있는 DBMS 제품군과 데이터 프레임워크 제품군의 매뉴얼, 백서, 성공사례 등 다양한 자료가 제공된다. 또한 "티베로 라운지"에서는 DB 개발자를 위해 온라인 세미나, 동영상, 각종 자료와 이벤트는 물론 커뮤니티 기능도 제공된다.

티맥스 전략마케팅본부장 이강만 상무는 "최근 티베로가 공공기관에서 잇따라 오라클을 대체해 공급되면서 기존 외산 DBMS의 확실한 대안으로 국내DB 개발자들에게 큰 신뢰를 받고 있다"며 "금번 전용 사이트 출범을 통해 국내외 DBMS 업체들과 차별화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티베로 및 당사 DB 제품군의 잠재고객들이 더욱 확대될 것이다"고 말했다.

티맥스소프트는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13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베로와 관련된 퀴즈 3개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게임기, 영화상품권, 커피음료권 등의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