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관리 간소화 확장성 뛰어나…온라인ㆍ디지털미디어 기업에 적합”


HP StorageWorks ExDS9100

한국HP(대표 최준근)는 온라인 및 디지털 미디어 기업에 적합한 스토리지 솔루션 'HP ExDS9100'을 최근 출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페타바이트(PB) 이상의 데이터 관리를 간소화하면서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확장성이 뛰어난 스토리지 시스템으로 사진 공유, 스트리밍 미디어, VOD(주문형 비디오), 소셜 네트워킹 등 온라인 서비스와 디지털 미디어 비즈니스에 적합하다.

이를 통해 테라바이트(TB)가 아닌 PB 단위의 스토리지를 쉽게 관리할 수 있어 매우 복잡한 데이터 스토리지 환경을 관리하는 데 필요한 관리자 수와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

'ExDS9100'은 인터넷을 통해 서비스가 제공되는 새로운 분야인 클라우드 컴퓨팅과 같은 스케일 아웃(scale-out) 환경을 위해 HP가 준비한 첫 번째 제품이다.

회사 측은 "비용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아키텍처를 갖춤으로써 고객들이 새로운 온라인 서비스의 제공 혹은 기존 서비스의 개선을 통해 새로운 매출을 끌어낼 수 있게 도와준다"고 밝혔다.

한국HP 스토리지사업부 총괄 음상진 이사는 "급변하는 비즈니스 요구와 디지털 미디어 파일의 증가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자사 스토리지 인프라를 통해 수익에 기여하고자 노력해왔다"며, "HP ExDS9100은 엄청난 용량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유연성에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업계 유일의 완전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시스템"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