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관리 기술 기업 인수로 혁신적인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제공할 터"

인포매티카(Informatica, 한국대표: 강석균)는 노키아의 자회사이자, ID 관리 기술기업인 아이덴티티 시스템즈를 현금8천5백만 달러에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아이덴티티 시스템즈(Identity Systems, Inc.)는 20여 년간 실시간 ID 검색 및 분석 기능과 함께 60개 이상 언어로의 교차 검색을 지원하는ID 관리 기술을 제공해 왔다. ID 관리 기술은 데이터의 언어나 구조, 형식, 위치, 중복, 누락, 오류 여부와는 관계 없이 데이터를 신속 정확하게 대조할 수 있도록 해준다.

현재 아이덴티티 시스템즈의 제품은 공공, 금융, 서비스, 안보, 법, 의료, 통신 부문 등에 걸쳐 전세계500여 개의 고객사에서 사용되고 있다. ID 관리 기술은 금융기관의 돈세탁 방지, 기업의 리스크 관리 및 규제 준수, 정부 기관의 국내외 범죄 및 테러 방지를 위한 신원 대조, 저작권 보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인포매티카는 자사의 제품에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기술을 탑재함으로써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품질 관리의 리더십을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인포매티카 데이터 품질사업부 총괄인 이반 청(Ivan Chong) 부사장은 "인포매티카는 아이덴티티 시스템즈 인수를 통해 오늘날 글로벌 정보 경제에서 기업이 필요로 하는 혁신적인 차세대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하며, "현재 여러 기업과 정부 조직에서 데이터 품질 개선 프로젝트에 ID 관리 기술을 도입하기 위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언급했다.

한국인포매티카 강석균 사장은"이번 인수는 데이터 품질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시장의 요구를 시기 적절하게 반영한 것"이라며, "이번 인수를 통해 일일 거래량이 많은 금융기관이나 해외 진출 기업, 방대한 데이터를 다루는 정부 기관이나 기업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ID 검색 및 대조를 가능하게 하여 데이터 품질을 개선시킬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