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사용자, 중소기업의 보안서버 찾기 및 무료 보안서버 구축 행사 열어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은 5월 19일(월)부터 6월 5일(목)까지 3주 동안 보안서버에 대한 인터넷 사용자의 인식제고와 중소 인터넷 사업자들의 보안서버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이벤트(www.kisa.or.kr, www.securenet.or.kr)를 진행한다.

인터넷 사용자는 평소 자주 방문하는 웹 사이트에 개인정보(아이디, 패스워드, 주민번호 등)를 안전하게 전송하기위한 보안서버가 구축되어 있는지 직접 확인하고 보안서버가 구축된 웹사이트의 URL을 이벤트페이지에 등록하면 "찾아라! 보안서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과정에서 보안서버 구축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노트북, PMP, 닌텐도 Wii 등 푸짐한 경품을 받게 된다.

또한 국산 SSL인증서를 이용한 보안서버 구축을 원하는 중소규모 웹사이트 운영 사업자는 구축 예정 웹사이트 도메인명 등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국산 인증서 체험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400개 사업자에게 무료 인증서 발급 쿠폰이 제공될 예정이다.

무료 쿠폰은 인증서 발급업체(금융결재원, 한국무역정보통신, 한국전자인증, 한국정보인증)의 협찬으로 제공된다. 본 이벤트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www.kisa.or.kr) 또는 정보보호지식포털 시큐어넷(www.securenet.or.kr) 홈페이지를 통해 보안서버 찾는 법 등을 안내받아 참여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