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약사용 History 관리ㆍ산지재배 경작지 LOT 관리 기능 제공

최근 식품의 생산부터 소비까지 모든 단계의 식품이력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식품이력추적관리제도가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농심NDS가 식품이력관리를 위한 자체 솔루션을 개발했다.

농심NDS(대표 신재덕)는 식품이력관리 솔루션인 S3-ITS(에스큐브-ITS, Information Traceability System)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농심NDS의 S3-ITS는 원료 경로의 투명성 확보, 원료 및 제품의 안전성을 검증하는 중소기업형 식품이력관리 솔루션.

NDS에 따르면 S3-ITS는 에스큐브가 함축하는 간편성, 유용성, 신속성의 의미를 반영하고 있으며, 산지재배 이력증빙자료 확보 및 농약사용 History관리, 산지재배 경작지 LOT관리 등의 산지재배관리 기능을 바코드, RFID를 이용해 원료 입고에서 제조, 유통까지의 이력추적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농심NDS 관계자는 "S3-ITS를 적용하게 되면 식품 원재료의 품질관리, 농약사용에 따른 위해정보 파악, 식품 공급망(Supply Chain)의 투명한 관리 등이 가능하게 되며, 미 적용된 기업 제품과의 차별화를 통해 식품생산 유통체계를 개선하여 제품 및 기업에 대한 신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농심NDS는 최근 그룹 계열사인 태경농산㈜에 식품이력관리 솔루션을 적용한 것을 시작으로 국내 중소형 식품 기업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영업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한편 농심NDS는 14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2008서울국제식품 전에 참가해 S3-ITS 솔루션을 소개하고 이와 관련된 데모 세션을 선보이는 등 시장 진출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