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네마 제작 및 촬영과 편집에 이르는 전 과정 논스톱으로 구현하는 과정 소개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이사 지준영)가 오는 20일(화)에 삼성동 코엑스 내 디지털 영화관인 메가박스 M관에서 디지털 시네마 제작을 위한 '어도비 비디오 솔루션 데이 시즌3 세미나'를 개최한다.

디지털 시네마를 주제로 한 이번 '어도비 비디오 솔루션 데이: 시즌 3'에서는 디지털 시네마 제작 및 촬영과 편집에 이르는 전 과정을 논스톱으로 구현하는 과정이 소개될 예정이다. 특히 어도비 CS3 프로덕션 프리미엄(Adobe CS3 Production Premium)을 활용한 디지털시네마 제작 현장에서의 테이프리스 촬영부터 모니터링, 편집과 전송에 이르는 디지털 시네마 구현을 위한 실질적인 활용 팁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비디오 솔루션 데이 시즌 3세미나에서는 주로 어도비 CS3 프로덕션 프리미엄을 활용한 테이프리스 촬영 테크닉과 다양한 카메라 호환성 테스트 및 어도비 온로케이션(Adobe OnLocation)을 이용한 현장 모니터링의 활용 방법이 공개된다. 또한 디지털 시네마 편집 과정에서CS3프로덕션 프리미엄을 이용한 컬러패턴 측정과 컬러보정 과정 및 현장편집과 마스터링, 전송 등의 전 과정을 소개한다.

이번 세미나의 발표자로는 디지털 영상 전문가인 SFONE이동석 연구소장을 비롯해 디지털 영상 편집장비 전문가인 DVNEST 이광희 실장, 영상 장비 컨설팅 및 카메라 셋팅의 전문가인 진안비엔피 방광호 부장 등의 국내 디지털 시네마 제작 및 영상 편집분야 현장실무 전문가들이 나서, 디지털 시네마의 제작과 촬영 및 편집의 전 과정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할 방침이다.

한국어도비 마케팅을 총괄하는 박민형 전무는 "영화나 드라마, 다큐멘터리 제작시 어도비 CS3 프로덕션 프리미엄을 사용하면, 촬영현장에서 모니터링을 통한 편집소스의 질적 향상 뿐 아니라, 현장에서의 빠른 편집으로 제작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다"며, "어도비는 디지털 콘텐츠의 실시간 웹 전송을 포함, 다양한 미디어로 배급하는데 가장 유연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어도비 비디오 솔루션 데이: 시즌 3' 세미나는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메가박스 M관에서 오후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문의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를 위한 어도비 공식 포털 사이트(www.creativefreedom. co.kr) 또는 전화(02-598-0177)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