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업체 유일히 단독부스로 참가해 ‘Fasoo Enterprise DRM Suite’ 일본버전 알려


▲ 'IST 2008'에 참가한 파수닷컴의 전시 부스 사진





파수닷컴(대표 조규곤, 이하 '파수닷컴')이 14일부터 16일까지 일본 동경에서 열리고 있는 동경 국제 보안 박람회인 'IST 2008'에 참가, 국내 선진 DRM 기술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일본시장 공략에 나섰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IST 2008'은 일본 최대의 정보보호 전시회로 이번 행사에는 엔이씨, 히다치, 후지제록스, 소프트뱅크, 트렌드마이크로, 체크포인트 등 일본 내 주요 정보보호업체 및 대형 글로벌 보안업체 300여 기업이 참가했다. 파수닷컴은 국내 업체로는 유일하게 단독부스로 참가해 엔터프라이즈 DRM 솔루션의 일본 버전인 'Fasoo Enterprise DRM Suite'를 선보였다.

'IST 2008' 현장에는 일본은 물론, 아시아를 비롯한 전 세계 각국의 보안 담당자, IT 전문가, 최고 경영진, CIO, 투자자들이 대거 참석해 2005년 발효된 개인정보보호법에 이어 올해부터 시행되는 J-SOX법안 등으로 인한 일본 시장의 보안 시스템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파수닷컴은 "2007년 정보통신부(현 지식경제부 담당) 산하 기관인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KIPA)이 추진한 '소프트웨어 수출멘토링 지원사업'에 컨소시엄 형태로 공동 참가한 LG히다치와 함께 'Fasoo Enterprise DRM Suite'의 현지화 및 품질검증을 이미 완료했으며, 히다찌건기 등의 일본 유수 고객사를 확보한 바 있다"고 전했다.

파수닷컴 전시부스에는 일본 파트너사인 LG히다치와 루스정보통신도 참가하여 각각 현지 고객들을 대상으로 파수 DRM 솔루션 홍보, 실제 구축사례 소개, 도입전략 컨설팅 등을 소개하고 있다.

2008년을 글로벌 비즈니스의 원년으로 삼고 있는 파수닷컴은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올 초 두바이를 시작으로 미국, 태국, 일본 등 해외 주요 콘텐츠 관리 및 보안 전시회에 지속적으로 참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