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ㆍAPC코리아, 새로운 데이터센터 솔루션 ‘SMDC’ 발표

한국IBM과 APC코리아는 14일 새로운 개념의 데이터센터 솔루션인 '확장 모듈형 데이터센터(SMDC: Scalable Modular Data Center) 솔루션'을 발표했다.

'확장 모듈형 데이터센터'는 APC의 무정전전원공급장치(UPS), 냉각시스템 등과 IBM의 서버 랙, 관리시스템, 보안시스템, 하드웨어 디자인 도구 등 여러 데이터센터 솔루션을 모두 랙에 담은 것으로 설계 및 구축 시간을 줄여주고, 확장이 간편한 점이 특징이다. 또 데이터센터의 설계, 레이아웃, 구성요소의 결정, 전체 인프라의 구축 및 테스트 등 데이터센터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하는 점도 이 솔루션의 특징이다.

한국IBM에 따르면 확장 모듈형 데이터 센터 솔루션은 랙을 기반으로 한 솔루션으로 언제든지 손쉽게 확장할 수 있다. 현재 필요한 용량만큼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나중에 필요할 때 추가로 확장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 디자인과 설치에 걸리는 기간을 기존의 6~12개월에서 3~4주로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구축 비용도 약 15% 낮출 수 있다는 게 한국IBM 측의 주장이다.

한국IBM은 "확장 모듈형 데이터센터 솔루션은 50~100평방미터 규모의 데이터센터의 구축에 적합하며, 1,000평방미터 이상의 대형 센터나 랙에 장착되지 않은 서버를 다수 보유한 곳에는 최상의 솔루션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