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서비스 사업팀과 보안 SI팀 신설··· 대외 관제 및 보안 서비스 사업 확대

시큐아이닷컴이 올 초 보안서비스 사업팀과 보안 SI팀을 신설, 대외 관제 및 보안 SI 서비스 사업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시큐아이닷컴은 기존 삼성그룹 관제 사업만 해왔으나 대외 관제 사업을 확대하고, 기존 제품 중심의 사업에서 보안 서비스 사업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과거 기술본부 고객서비스팀에서 관제, 제품 유지보수 등을 담당해왔으나 사업 확대를 위해 별도 부서를 각각 신설한 것이다. 특히 보안 SI팀의 신설은 최근 보안 컨설팅을 비롯해 관제센터 구축, 내부통제시스템 등 시장 이슈에 부응하기 위한 것이라고 시큐아이닷컴은 설명했다.

시큐아이닷컴 관계자는 "이제 제품만 팔아서 되는게 아니라 운영 및 사고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까지 함께 제공해야 한다"며 "서비스를 상품화해 실적 목표로 가져가기 위해 내부 조직 개편이 이뤄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대외 관제 서비스의 경우 기존 1,000여개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인데, 삼성그룹 관제와 대외 관제 서비스를 동시에 지원하기 어려워 기존 대외 관제 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는 국내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보안서비스 사업팀과 보안 SI팀은 올 초 시큐아이닷컴의 내부 인사를 통해 신설됐으며 현재 각 팀에는 65명, 3명의 인원이 배치되어 있다. 대부분이 기존 관제, 유지보수를 담당했던 인력들이며 보안 SI팀은 2명의 인원을 추가 충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