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통해 뮤직 라이브쇼 및 여행 다큐멘터리 공급


▲ 한국HD방송 조진영 대표이사와 판도라TV 김경익 사장이 HD콘텐츠 제휴를 통해 양사간 협력을 모색하기로 했다. (사진왼쪽부터)





HD 영상 서비스 업체들 간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양한 2M급 고화질 영상이 제공됨에 따라 앞으로 HD 영상이 한층 대중화될 전망이다.

국내 대표 UCC 포털사이트인 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는 한국HD방송(대표 조진영 www.skyhd.com)과 사업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향후 다양한 HD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했다.

13일 김경익 판도라TV 대표와 조진영 한국HD방송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제휴식에서 양사는 콘텐츠를 포함, 향후 양사가 펼치고 있는 사업 분야의 시장 개척 및 확대, 그리고 상호간의 수익창출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한국HD방송은 위성방송인 스카이라이프(채널 300번)와 케이블방송인 C&M(채널 24번)에서 24시간 HD 전문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HD 프로그램 제작 및 채널 사업을 비롯해 HD 중계차나 제작센터 임대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HD 종합미디어 기업이다.

이번 제휴에 따라 양사는 판도라TV 내 한국HD방송의 채널(www.pandora.tv/my.hdone)을 개설하는 한편, 한국HD방송에서 자체 제작하고 있는 신개념 버라이어티 라이브쇼 '뮤직스타'와 '김훈의 자전거 여행'을 모티브로 삼은 '김훈, 유럽을 달리다', 그리고 '컬러 오브 시티', '세계의 축제' 등 최고의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을 엄선하여 고화질 HD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한국HD방송의 조진영 대표이사는 "국내에서 최초로 위성과 케이블을 통해 24시간 서비스 중인 HD 방송 서비스가 최근 시청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한국HD방송의 콘텐츠와 판도라TV의 기술력을 결합해 앞으로 HD 서비스의 대중화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김경익 판도라TV 대표 역시 "이번 전략적 제휴는 저작권 문제 해결 및 HD 방송 콘텐츠 확대를 위해서도 커다란 의미가 있다"며 "지속적인 양사간의 노력을 통해 향후 비디오 콘텐츠 유통에 있어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판도라TV HD 서비스는 1280x720 해상도에 2Mbps급의 HD 영상을 16:9의 넓은 화면을 제공하며, 이미 지난 4월 초 글로벌 서비스 오픈과 함께 HD 서비스가 시작되자 마자 사용자들로 하여금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이와 함께 판도라TV는 최근 고화질 영상을 제공할 수 있는 씨네로(www.pandora.tv/my.cinero)와 씨네웰컴(www.pandora.tv/my.cinewelcom) 등 2개의 HD 프리미엄 영화관을 오픈 하고 매일 최신 HD 영화를 제공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