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데이터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미션 크리티컬한 데이터의 효율적인 보관, 검색 및 복구 지원

한국HP(대표 최준근)가 'HP 데이터베이스 아카이빙(HP Database Archiving)'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한국HP 소프트웨어사업부 BIO총괄 박희진 이사

한국HP 소프트웨어사업부 BIO총괄 박희진 이사는 "CIO들이 최근 들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이는 분야는 바로, 어떻게 하면 적은 돈을 들여서 질 높은 서비스를 많이 제공하느냐에 집중되고 있다"며, "HP는 2006년 Outer bay 인수 후, 지속적인 발전 끝에 이번 MS SQL 아카이빙 기능을 추가한 6.0 버전에까지 이르렀다. 이제는 기업들이 DB 아카이빙 솔루션을 통해 '데이터를 다이어트해야 하는 시대'다. 데이터는 계속해서 증가하는데 이 부분을 어떻게 다이어트 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가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현재 국내에 이번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곳은 총 10개 기업으로, 대표적인 업체들에는 포스코, 현대중공업, 부산중공업, 빙그레, KTF 등이 있다. 이 중 포스코는 HP의 솔루션을 통해 연간 실비용 6억~7억을 절약하고 있다"며, "SAP 솔루션과의 차이점은, SAP는 단독으로 사용해야 하는 반면, HP는 다른 업체에서 사용할 시에 아카이빙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이 다르다"고 강조했다



13일 출시 기자간담회를 갖고 발표한 'HP 데이터베이스 아카이빙(HP Database Archiving)' 소프트웨어는 다양한 아카이빙 프로젝트를 신속하게 설계/구축/관리하여 지원 비용은 낮추는 동시에, 법적 자료 탐색 및 컴플라이언스 요건 준수를 위해 정보를 장기 보관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오늘날의 조직들은 급격하게 늘어나는 방대한 정보량을 관리해야만 하는 문제에 직면해 있다. 데이터의 사이즈가 늘어나는 만큼 이들을 관리 및 처리하거나 이로인해 발생하는 TCO를 줄이는 데에 어려움이 발생했고, 이 외에도 데이터의 법적 증거 보존 및 공개 의무 요건들로 인해 데이터를 오랜 시간 보관하는 기능이 요구되었다.

이 같은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HP의 향상된 데이터베이스 아카이빙 소프트웨어는 고객들이 데이터 생성부터 폐기까지 전체 데이터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미션 크리티컬한 데이터베이스 정보들을 더욱 효율적으로 보관하고 검색하며 복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로운 HP 데이터베이스 아카이빙 솔루션의 향상된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 데이터베이스 아카이빙 속도 높이는 새로운 디자이너 모듈=HP 데이터베이스 아카이빙에는 독특한 그래픽 인터페이스인 HP 디자이너(Designer) 모듈이 포함되어 있어, 고객과 파트너들이 구매 주문 및 판매 주문과 같은 특정 비즈니스 트랜잭션에 대한 아카이빙 규칙을 신속하게 모델링하고 테스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디자이너 모듈 구현시 특정 전문지식의 필요성을 줄여, 비즈니스 규칙 및 보관 정책을 빠르게 구현하는 등 기존 자원으로도 더 많은 데이터베이스 아카이빙 프로젝트를 관리할 수 있다.

◆ e-디스커버리 및 컴플라이언스 준수 위한 향상된 데이터베이스 아카이빙=HP 데이터베이스 아카이빙은 장기간의 데이터 유지를 위한 XML 아카이빙과 같은 검증된 공개표준을 반영함으로써, 더욱 용이한 e-디스커버리(전자 증거의 확보와 공개 규칙) 및 컴플라이언스 준수가 가능하다.

고객들은 XML 아카이빙을 통해, 특정 어플리케이션과 데이터베이스에 얽매이지 않고 장기 보관 및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위해 데이터를 저장함으로써 정보 관리 비용을 낮출 수 있다.

HP 데이터베이스 아카이빙은 조직들은 e-디스커버리 리포팅을 위해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벤더들이 제공하는 기존 엔터프라이즈 리포팅 툴을 활용할 수 있다. 이는 HP의 대표 아카이빙 및 보관 솔루션인 HP Integrated Archive Platform(HP 통합 아카이브 플랫폼)과 동기화를 이루며 동시에 이뤄진다.

이 밖에도 새로운 HP 데이터베이스 아카이빙 소프트웨어는 Microsoft SQL Server 데이터베이스 어플리케이션까지 아카이브 적용 범위를 확장하는 등 보다 폭넓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를 지원한다. HP는 SQL Server 지원을 추가함으로써, 이제 오픈시스템 데이터베이스 시장의 아카이빙 요구의 75% 이상을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오라클 파티셔닝 데이터 관리 전략을 지원하여, 파티셔닝 또는 Non-파티셔닝된 테이블에 걸쳐 전체 비즈니스 트랜잭션을 아카이빙할 수 있다.

한국HP 소프트웨어사업부 BIO사업 총괄 박희진 이사는 "J-SOX 컴플라이언스로 급격히 성장한 정보 관리 시장을 가진 일본과 달리, 한국시장은 아직까지는 크지 않지만 기업들의 글로벌화와 국제 경제 협약 등으로 많은 발전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면서, "HP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아카이빙 시장 1위에 이어, 이제 새로운 솔루션을 기반으로 전체 데이터베이스 아카이빙 시장의 정상을 목표로 사업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HP 데이터베이스 아카이빙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hp.com/go/dbarchivi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