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터 리서치와 가트너,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미들웨어 호평

레드햇 (www.redhat.com, NYSE: RHT)은 시장조사 기관인 포레스터 리서치와 가트너가 각각 '어플리케이션 서버 품질 조사 보고서' 와 '매직 쿼더런트 보고서'를 통해 자사의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미들웨어'를 업계 선도적인 기업용 솔루션으로 인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미들웨어는 기업의 SOA 구축을 위한 오픈 소스 기반의 미들웨어 제품군으로, 제이보스 어플리케이션 서버, 제이보스 하이버네이트(Hibernate), 제이보스 심(Seam) 등을 포함하고 있다. 착탈 가능한(Plug-and play) 모듈 구조의 컴포넌트로 구성되어 확장성을 갖춘 통합 제품군으로, 독점 벤더들의 상용 제품들보다 높은 수준의 개방성과 유연성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플랫폼 v4.3은 최근 국제 공통평가기준인 CC(Common Criteria) 보안 인증 획득을 위한 평가 과정에 착수, 높은 수준의 보안이 요구되는 공공, 금융, 헬스케어 등의 시장에 더욱 보편적으로 도입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게 될 예정이다.

◆ 포레스터 리서치, "레드햇은 '기대 이상' 평가"=포레스터 리서치는 최근 어플리케이션 전문가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어플리케이션 서버 품질 조사 보고서인 "어플리케이션 서버 품질: 가설들에 대한 검증"에서 오픈 소스 제품에 대한 업계의 우려에 대해 다음과 같은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레드햇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 ▲ "모든 벤더들이 최소 하나 이상의 부정적인 고객사 코멘트를 보고한 반면, 대표적인 오픈 소스 제품인 제이보스를 공급하고 있는 레드햇의 고객들 가운데 '기대 이하'라고 답변한 곳은 한 군데도 없었다", ▲ "응답자들 가운데 10%만이 제이보스 어플리케이션 서버의 최신 버전에 새로운 크리티컬 버그가 있었다고 답했으며 이는 조사 대상 플랫폼들 가운데 가장 뛰어난 결과이다. 한편 비(非)크리티컬 버그 부문에서 제이보스 어플리케이션 서버 4.x는 가장 낮은 버그 발생율을 기록했다", ▲ "제이보스 사용자 가운데 86%가 최대 워크로드를 무리 없이 소화해 냈다고 응답했다"고 결과를 설명했다.

◆ 가트너, "매직 쿼더런트만 3번째 등재"=가트너는 '2008년 2분기 매직 쿼더런트'의 엔터프라이즈 어플리케이션 서버 부문에서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어플리케이션 플랫폼을 리더 쿼더런트로 선정하였다. 이로써 레드햇은 매직 쿼더런트에 3번째 등재 되는 것으로, 가트너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제이보스가 엔터프라이즈 어플리케이션 서버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는 풍부한 유저 경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국레드햇 김근 대표는 "이번 가트너와 포레스터 리서치의 조사를 통해 기업 환경에서의 오픈 소스 미들웨어의 강점이 다시 한번 입증 되었다. 제이보스는 특히 운영상의 안정성과 유연성이 뛰어나 오픈소스 커뮤니티뿐 아니라 미들웨어 커뮤니티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주요 시장조사기관들에서 발표한 내용인 만큼 국내에서도 높은 신뢰도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