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가지 속도 이더넷 디바이스로 매끄러운 인터페이스 제공

알테라 코퍼레이션(NASDAQ:ALTR)은 13일 Stratix® III FPGA가 LVDS I/O에서 SGMII (Serial Gigabit Media Independent Interface)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1.25Gbps의 인터페이스 속도를 제공하고 SGMII의 엄격한 지터 성능 요구조건을 충족시키는 Stratix III LVDS I/O는 트랜시버 없이 3가지 속도의 이더넷(10/100/1000 Mbps)을 지원한다. Stratix III FPGA는 LVDS 핀에서 기가비트 이더넷 SGMII를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프로그래머블 로직 디바이스로, 저비용, 저전력에 디바이스당 더 많은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Stratix III FPGA에 탑재된 SGMII I/O는 디바이스가 플러그가 가능한 작은 크기의 광 모듈을 통해 기가비트 이더넷에 연결되도록 한다. Stratix III FPGA의 LVDS채널을 통해 고객들은 96-포트SGMII스위치와 같이 포트 수가 많은 애플리케이션에서 대량의 기가비트 이더넷 채널을 통합할 수 있다.

알테라의 데이비드 그린필드(David Greenfield) 제품 마케팅 선임이사는 "Stratix III FPGA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저전력, 고성능 및 고밀도의 조합을 통해 고객에게 큰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디자인 되었다."라며 "Stratix III FPGA의 LVDS I/O가 제공하는 빠른 데이터 속도와 낮은 지터 성능은 유선 애플리케이션에 비용 효율적인 SGMII기가비트 이더넷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고 말했다.

Stratix III FPGA LVDS 채널은 아키텍처의 낮은 지터 성능, DPA (다이내믹 위상 정렬기) 및 소프트 CDR (클럭 및 데이터 복구) 모드의 결과로써 기가바이트 이더넷 SGMII을 지원한다. 프로그래머블 패브릭에 IP로 구현되는 소프트CDR은 클럭 임베디드 데이터에서 클럭을 추출함으로써 SGMII를 지원한다.

Stratix III FPGA를 이용해 96포트 SGMII 기가비트 이더넷을 구현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비디오를 시청하려면 www.altera.com/b/stxiii-sgmii-poweropt-videos.html를 방문하면 된다. 알테라의 고밀도, 고성능 Stratix III FPGA와 SGMII 지원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www.altera.com/technology/high_speed/protocols/sgmii/pro-sgmii.html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