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은 '고객서비스헌장'에 대한 멘토링을 신청할 수 있도록 '멘토링 신청 홈페이지'를 개설ㆍ운영한다고 최근 밝혔다.

코레일은 1998년 공공기관 최초로 '고객서비스헌장'을 제정했으며 2000년과 2001년에는 이를 성공적으로 발전, 운영한 공을 인정받아 정부기관 최초로 행정서비스헌장 '금상'과 '대상'을 각각 수상한 바 있다.

또 2007년 9월 제4차 고객서비스헌장 개정을 전후, 기획재정부와 한국환경자원공사로부터 고객서비스헌장 운수사례 특별강연 요청, 헌장개정심의참여 요청 등 '고객서비스헌장'에 대한 벤치마킹 및 멘토링 신청이 증가해 왔다.

이번 고객서비스헌장 멘토링 신청 홈페이지는 ▲고객서비스헌장 제ㆍ개정 실무 멘토링 ▲헌장 제ㆍ개정 특별초청 ▲헌장 심의위원 참가요청 ▲방문벤치마킹 등 다양한 항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고객서비스헌장'에 대한 필요한 정보들로 구성돼 있다.

윤희성 코레일 경영혁신실장은 "코레일은 많은 기관들이 보다 편리하게 고객서비스헌장에 대해 멘토링을 신청하고 10년간 코레일의 '운영 노하우'가 보다 효과적으로 전파될 수 있도록 '멘토링 신청 홈페이지'를 구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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