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시스템 센터 버추얼 머신 매니저 2008' 내 'PRO' 성능 통합 위한 관리 팩 개발

브로케이드(지사장 권원상)가 '마이크로소프트 시스템 센터 버추얼 머신 매니저 2008(Microsoft System Center Virtual Machine Manager 2008)' 내 'PRO(Performance and Resource Optimization, 프로)' 성능 통합을 위한 관리 팩(pack) 개발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시스템 센터 버추얼 머신 매니저 2008'은 최근 마이크로소프트가 새롭게 발표한 데이터 센터 관리 프로그램이다. 'PRO'는 지식 기반 정책 및 규칙을 사용해, 움직이는 가상 기계 자원에 대한 하드웨어 및 OS, 어플리케이션으로부터의 어드레스 오류 발생에 있어 시의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이번 협업에 따라, 'PRO'를 위한 관리 팩에는 브로케이드 데이터 센터 패브릭 및 '호스트 버스 어댑터(HBA; Host Bus Adapter)'가 확장, 포함된다. 이렇게 브로케이드가 중심이 된 새로운 관리 팩은 전체 상태 및 성능, 컨피규레이션 데이터 등의 장치와 네트워킹 정보 사용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시스템 센터 버추얼 머신 매니저 2008' 성능을 강화하게 된다.

이제, 'PRO'는 데이터 센터 외형 요소 및 가상 자원 관리의 업그레이드에 있어 서버 관리자를 지원, 데이터 센터 관리를 더욱 편리하게 지원할 전망이다. 결과적으로 서버 관리자들은 공간, 이동 또는 리컨피규어(reconfigure) 어플리케이션, 하드웨어 또는 가상 기계 상에서 네트워킹 정보를 결정하도록 돕기 위한 스토리지 네트워크, 그리고 서버 환경 자체의 제한을 넘어 가시화 된 성능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마이크로소프트 가상화 제품 및 솔루션 마케팅 부문 다이 뷰(Dai Vu) 디렉터는 "마이크로소프트는 가상화된 IT 환경을 위한 확장 가능한 고성능 스토리지 인프라스트럭처를 고객에게 제공하게 위해 브로케이드와 협력했다"며, "'마이크로소프트 시스템 센터 버추얼 머신 매니저 2008'에 결합되는 SAN 인프라스트럭처에 대한 브로케이드의 논리적인 관리 방법은 고객으로 하여금 가상화된 데이터 센터 내 데이터와 서버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브로케이드 서버 커넥티비티 부문 마두 마타(Madhu Matta) 부사장은 "고객들은 진화하는 데이터 센터 내에서 장치를 추적하고 관리하는데 있어, 더욱 더 손쉬운 방법을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으며, '가상화'는 이러한 필요성을 더욱 더 확대시켜 준다"며, "브로케이드는 데이터 센터 관리 솔루션 중 하나인 '브로케이드 어댑티브 네트워킹(Brocade Adaptive Networking)' 기술을 확장하고 있으며,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은 관리자들로 하여금 가상화 및 서비스의 질, 전체 데이터 센터 패브릭에 대한 보안과 같은 앤드-투-앤드 데이터 서비스의 쉬운 배치 및 관리를 돕는다"고 말했다.

브로케이드는 4월 28일부터 5월 2일까지 라스베가스, 네바다(Las Vegas, Nevada)에서 개최된 '마이크로소프트 매니지먼트 서밋 2008(Microsoft Management Summit 2008)' 에서 최신 'HBA' 기술을 포함하여 데이터 센터 관리를 위한 업그레이드 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전시, 시연했다. '마이크로소프트 매니지먼트 서밋 2008'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1.mms-2008.com/public/home.aspx)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