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집 Spotlight은 실시간 정보 전달 및 트렌디한 콘텐츠 제작 가능성 내포한 솔루션"

돌집이커뮤니케이션(대표 : 이대성)이 e-biz 컨설팅 전문업체 위두아이와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 위두아이의 맞춤방송 '보미오닷컴(www.vomio.com)'에 실시간 화상방송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돌집 Spotlight을 통한 실시간 화상 Meeting 모습

'보미오닷컴'은 '스타클럽', '맞춤방송', '지식거래소', '무인방송국' 등 다양한 콘텐츠와 카테고리의 생방송 프로그램을 편성, 운용중인 '맞춤방송, 온라인 생방송 화상 서비스 포탈'로, 돌집이커뮤니케이션은 이 같은 실시간 화상방송 분야에 자사의 실시간 화상방송 솔루션 '돌집 Spotlight'을 공급하게 된다. 이로써 '보미오닷컴'은 '돌집 Spotlight'을 통해 '스타클럽', '지식거래소', '무인방송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타클럽'은 스타와 팬이 온라인상에서 실시간으로 Meeting을 하게 되며, 이때 화상과 음성뿐만 아니라 화보/뮤직비디오/응원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더해 팬미팅/음반 발표회 등 다양한 행사를 온라인 상에서 구현할 수 있다. 또한 녹화기능을 활용하여 신인 홍보의 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녹화기능은 '돌집 Spotlight'의 암호화된 파일형식으로 압축/저장되어 '돌집 Spotlight'을 통해서만 재생이 되며, 이를 통해 녹화물을 통한 별도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위두아이 박상현 대표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방송 솔루션을 검토하며 가장 중점적으로 둔 사항은 '인터넷 환경에서의 안정성, 고객과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interactive한 환경의 구현'등이다. 이번에 도입한 '돌집 Spotlight'은 이러한 우리의 요구사항을 100% 충족하는 최상의 솔루션 이었다"며, "돌집 Spotlight의 도입에 만족한다"고 말했다.

돌집이커뮤니케이션의 이대성 대표는 "본 협약은 당사의 실시간 화상방송 솔루션 '돌집 Spotlight'이 '정보의 실시간 전달' 기능 뿐만 아니라, UCC 트렌드에 걸맞는 콘텐츠 제작 솔루션으로서의 가능성 또한 내포하고 있는 솔루션임을 증명하는 사례"라 자평 하였으며, "본 케이스를 바탕으로 하여 '돌집 Spotlight'을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는 실시간 화상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으로 발전시킬 계획"임을 밝혔다.

'돌집 Spotlight'을 이용한 다양한 다양한 콘텐츠는 인터넷 주소 www.vomio.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