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팬오션ㆍ장금상선ㆍ한진해운ㆍ한국머스크 등 8개사
1일 케이엘넷(대표 박정천)에 따르면 최근 STX팬오션과 장금상선에서 기존 부산항과 인천항 등에 한해 적용해 오던 프리즘 서비스를 전국 항으로 확대했으며, 상반기 중에 한진해운과 한국머스크, CMA-CGM코리아 등 8개 선사에서도 프리즘을 확대, 도입할 계획이다.
케이엘넷의 '프리즘'은 종이서류와 유선 등을 통해 일일이 확인해야만 했던 수출입 화물관리정보를 선사, 운송사 업무담당자가 모니터에서 직접 눈으로 확인, 처리할 수 있는 항만물류통합정보시스템. 이를 통해 컨테이너화물의 정확한 관리 및 항만물류 리드타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
케이엘넷 관계자는 "프리즘 서비스의 고도화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가는 것은 물론, 전자세금계산서와 선적자동화서비스 등 새로운 고객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보다 편리한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프리즘은 지난해 태국에서 개최된 '제25회 이아시아 어워드(eASIA Award)'에서 국내기업 최초로 민간기업 부문에서 e비즈니스 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하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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