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플랫폼 제품군 통해 데이터 크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객의 BI 및 분석 요구 해결

한국 테라데이타(대표이사 콘바스)가 Teradata 12.0 데이터베이스 엔진을 탑재하여 고객 요구를 해결하는 새롭고 강력한 플랫폼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군은 부서별 데이터 베이스인Teradata 550 SMP와 갓 설립된 회사나 엔터프라이즈 내 다른 분석 플랫폼 요구 사항이 있는 회사를 위한 데이터 웨어하우스인 Teradata 2500이다. 이들 제품은 고객이 엔터프라이즈 내부에서 테라데이타의 파워를 활용하여 비즈니스 및 기술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그 범위가 확대될 예정이다.

◆ 테라데이타 플랫폼 및 데이터베이스 엔진 표준화…향상된 비즈니스 가치와 360도 뷰 제공=오늘날 많은 회사들은 다양한 이유로 다중 하드웨어 플랫폼 및 데이터베이스 조합에서 레거시 및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 시스템은 규정 준수 및 개인 정보 보호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특별한 비즈니스 조직, 부서 또는 지리적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데 사용된다. 사기 행위 탐지 및 예방, 고객 부문, HR 및 예측과 같은 특수 목적의 애플리케이션도 별개의 분석 시스템에서 구현된다.

이들 애플리케이션은 코어EDW 외부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분석 시스템에 대한 상당한 투자를 일으키고 있고, 이에 따라 아키텍처가 복잡해지고 비용이 많이 든다. 고객은 테라데이타에서 새로 제공하는 경쟁력 있는 가격의 플랫폼을 사용해 강력한 테라데이타 플랫폼 및 데이터베이스 엔진을 표준화함으로써 전체 분석 아키텍처를 통합할 수 있다. 이 표준화로 교육,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간, 시스템 관리, 지원 및 IT 인프라가 감소된다.

테라데이타 제품 및 서비스 부문의 랜디 리아 부사장은 "많은 경우, 고객들은 CRM과 같은 다양한 비즈니스상의 이유로 EDW 외부에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한다. 예를 들어 어떤 고객은 Teradata 2500에 CRM 소프트웨어를 독립 실행형 솔루션으로 구현해, 추출, 변환 및 로드(ETL) 소프트웨어, 데이터 모델 및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포함하여 전체 솔루션을 EDW로 쉽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써 EDW의 통합 판매, 재고 및 고객 데이터를 활용하여 상당히 향상된 비즈니스 가치와 고객에 대한 진정한 360도 뷰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 Teradata 550 SMP, 파워와 가용성으로 부서별 요구 충족=Teradata 550 SMP는 규모가 작고 가격이 비싸지 않은 시스템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맞춰 설계된 부서별 데이터 웨어하우스이다.

Teradata 550은 단일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거나 테스트 및 개발 작업 부하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되었고, 제품 인도 후 몇 시간 내에 설치 가능하다.

Teradata 550은 설치가 간단하고 Novell SUSE Linux 64비트 운영 체제나 Windows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Intel 기반에서는 어떤 SMP 하드웨어 서버라도 Teradata 12 데이터베이스를 구입하여 실행할 수 있으며, 가격은 $40,000부터 시작된다.

Teradata 12의 무료 개발자 버전인Teradata Express Edition은 개발, 테스트 및 학습용 Windows 서버 및 노트북에서 작동할 수 있다. Teradata Express Edition에는 Teradata 12 데이터베이스와 테라데이타 도구 및 유틸리티 모음 전체가 함께 자체 설치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다.

◆ Teradata 2500, 즉각적인 비즈니스 가치 달성을 위한 기능 보유=Teradata 2500 데이터 웨어하우스는 듀얼 코어Intel 프로세서, 2500 전용LSI-Firmware을 이용한 스토리지, 개방형 Novell SUSE Linux 64비트 운영 체제 및Teradata 12 데이터베이스/유틸리티가 포함된 경제적이고 확장 가능한 완전 통합 플랫폼이다. 모든 것은 절전형 친환경 기술을 이용해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단일 캐비닛에 사전 설치된다. Teradata 2500은 탁월한 가격 대 성능 비를 달성하기 위해 현재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어플라이언스 공급업체보다 더 복잡한 쿼리, 더 많은 동시 사용자 수 및 더 나은 작업 부하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Teradata 2500은 고객이 다른 분석 요구를 가지고 있을 수 있는 강력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웨어하우스 환경을 보완할 수 있다.

Teradata 550 SMP(대칭형 멀티프로세싱)는 테라바이트당 가격 $67,000, Teradata 2500은 테라바이트당 가격$125,000이며, 이들 가격은 고객이 요구하는 성능과 가용성에 따라 결정되었다.

글로벌 DB전문연구기관인 윈터코퍼레이션의 리처드 윈터 사장은"테라데이타는 플랫폼 제품군의 확장으로 업계의 규칙을 새롭게 바꾸어왔다. 지금까지는 데이터 웨어하우스 가격대 중에서 낮은 가격대로는 제한된 수준의 데이터베이스와 쿼리 복잡성을 다룰 수 있는 데이터 웨어하우스만 구입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Teradata 550 SMP가 테라바이트당 $67,000, Teradata 2500 데이터 웨어하우스가 테라바이트당$125,000에 공급되므로, 어디서든 최대 규모 및 가장 복잡한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지원하는 테라데이타 쿼리 엔진을 구할 수 있다. 테라데이타는 현재 액티브 데이터 웨어하우스 용Teradata 5500 및 데이터 웨어하우스 어플라이언스용Teradata 2500을 제공하며, 이들 사이에서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베이스를 호환할 수 있다. 그건 대단한 조합이고, 새로 독립한 테라데이터의 모멘텀을 강화시킨다"고 말했다.

테라데이타의 다릴 맥도날드 최고 마케팅 경영자는 " 테라데이타의 전사데이터 웨어하우스(EDW)는 전략적 및 운영적 인텔리전스를 모두 지원하기 위해 통합된 교차 기능적 데이터를 위한 최상의 아키텍처다. 전사 데이터 웨어하우징은 전체적으로 가장 낮은 총 소유 비용으로 최고의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한다. 예외 없이, 우리가 대화를 나누는 모든 고객은 EDW를 구현하고 있거나 구현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