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부터 글로벌 기업에까지 모든 고객에게 맞춤형 일대일 플랫폼 제공

썬마이크로시스템즈(www.sun.com)가 MySQL 제품 출시와 국내 라이센스 정책 수립 완성 및 이에 대한 서비스 지원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지난 1월 MySQL인수를 완료하고, 전 세계 주요 기업들이 네트워크 경제(Network Economy)에서 선도적인 오픈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베이스인 MySQL 제품군 전체에 대해 연중 24시간 이용 가입 및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MySQL인수 이후 썬은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의 선두 공급자로서 위치를 재확인 했으며,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리더십을 강화했다.

썬의 새로운 MySQL 데이터베이스는 웹 2.0 애플리케이션 구축에 필수적인 요소이며, 개발자부터 대규모 글로벌 기업에 이르기까지 모든 고객들에게 맞춤형 일대일 플랫폼을 제공한다.

인수 완료 후 썬은 MySQL 5.1 버전 공개 및 오픈소스 활용 세미나 개최 등의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으며, 델, HP, IBM, 마이크로소프트, 레드햇과 같은 유명 플랫폼 벤더와의 전략적 협력관계를 지속하고 있다.

◆ 한국에서의 라이센스 정책 및 서비스 지원 정책=썬은 전통적으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와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있으며, MySQL 또한 오픈소스 방식의 라이센스 정책을 계속 유지하게 될 것이다. 한국썬은 기존 MySQL이 가지고 있던 듀얼 라이센스(Dual License) 정책을 그대로 유지할 것이며, MySQL 엔터프라이즈, 클러스터, 임베디드로 이루어지는 상용버전은 고객에게 높은 RDBMS 성능과 무정지 운영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클러스터 기능을 제공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기존의 MySQL 온라인 서비스에 썬의 안정적이고 검증된 서비스를 더하여 MySQL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그 적용범위를 확대할 수 있도록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며, 한국썬의 교육센터에 MySQL 정규교육과정을 개설하여 MySQL전문 엔지니어를 점차적으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 한국에서의 MySQL 채널 비즈니스 정책=한국썬은 기존 MySQL채널사인 리눅스데이타시스템, 아이티브릿지, 바인테크 등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추가로 다우기술, SK네트웍스를 MySQL 채널사로 선정했다. 그리고 시장에서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수되기 전 MySQL가격정책과 각 제품의 항목은 큰 변동 없이 기존과 같이 유지 된다.

한국썬의 유원식 사장은 "썬은 MySQL 인수 이후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부문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으며, 유명 플랫폼 업체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지속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한국썬은 기존 MySQL의 라이센스 및 채널 비즈니스 정책을 최대한 변동 없이 유지하여 고객에게 안정되고 검증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