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보드, 분석보고서, 기 설정된 데이터모델 등 합친 금융계에 맞는 최적의 성과관리 체계 제공

IBM 소속인 코그노스가 금융업계의 성공적인 고객관계관리와 위기요소관리를 통해 효율적인 가격 정책을 돕는, 성과관리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IBM 코그노스 가격정책 솔루션(IBM Cognos Relationship Pricing for Commercial Banking Blueprint)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솔루션은 대시보드, 분석보고서, 기 설정된 데이터모델 등 IBM 코그노스 플래닝(Cognos 8 Planning)과 IBM 코그노스 비즈니스 인텔리젼스(Cognos 8 BI)의 주요기능이 합쳐져, 금융계에 맞는 최적의 성과관리 체계를 제공한다.

금융권 선진사례를 통한 IBM 코그노스 가격정책 솔루션은 2006년 이후 코그노스가 선보인 5번째 금융 성과관리 애플리케이션 시리즈로 지점성과관리, 기업 및 은행 지점망 내 고객 성과 관리, 위험요소와 연계된 수익성 관리 등의 프로그램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로써 금융업 내 현업 사용자들은 각 기업의 목표에 부합하는 상품 모델과 신용 및 비신용 상품 계약 시 각각의 상품 시나리오에 대해 효율적인 가격 관계를 파악할 수 있다.

즉, 현업 사용자들은 고객으로부터 새로운 금융 상품 구입 및 제안 요청이 있을 시, 고객의 기존 거래기록을 바탕으로 고객의 전체 금융 자산에 대한 이윤 및 위험요소 등을 분석해 보고서로 받아 볼 수 있다. 또한 은행의 확정 수익에 대한 장애 대요인을 분석해 정확한 계약가격정보를 제공하고, 자본에 대한 위험 조절 프로그램을 이전에 비해 대폭 향상했다.

금융권 선진사례를 통한 IBM 코그노스 가격 정책 솔루션은 신용부문 및 재무 서비스를 위한 가격 결정 능력, 다양한 가격에 대한 이윤 분석 시나리오 제공, 의사 결정을 위한 이윤 정보 제공 및 현업 사용자들을 위한 대시보드 제공, 임원진들을 위한 최신 수익 변동, 이윤 및 위험 정보에 관한 유연한 대시보드 제공, 대출 컨설팅, 분석, 승인 과정 중 일관성과 정확성을 위한 경영 집중화 및 워크 플로우 통합 등의 특징이 있다.

코그노스 금융업계 담당 프랜시스 맥케온 디렉터는 "스프레드시트를 기반으로 하는 가격 정책 모델은 금융 관련 종사자들이 새로운 사업의 가격 정책을 효과적으로 수립하는데 필요한 전반적인 고객관리 정보나 식견을 전달해 줄 수 없으므로 비효율적"이라며, "이 새로운 솔루션은 새로운 금융상품에 대한 여러 가지 가격에 맞는 시나리오를 평가하고, 위험 요소와 연계된 수익성 측정 등이 필요한 상황에서 가격 정책 모델을 위한 일관된 분석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